최종편집 : 2024-04-28 20:41 (일)
해남 오시아노에서 전남캠핑관광박람회 개최
상태바
해남 오시아노에서 전남캠핑관광박람회 개최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3.10.02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부터 3일간...최신 트렌드 캠핑 장비 총집합
오후 6시 30분부터, 낭만가득 불꽃쇼도 볼거리
오시아노 관광단지
오시아노 관광단지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해남 오시아노 관광단지에서 캠핑족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2023 전남캠핑관광 박람회’가 7일부터 3일간 열린다. 

이번 캠핑관광박람회는 700여 팀 3,200여 명의 캠퍼들이 참여해 캠핑 운영과 함께 각종 캠핑용품 등을 전시·체험하는 국내 최대 규모 캠핑 관련 행사로 치러진다. 

특히 국내외 110여 개 기업이 참가해 캠핑카와 카라반, 최신 캠핑용품 등을 전시하고,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업별 부스를 운영, 최신 트렌드에 맞춘 캠핑 장비들을 한자리에서 비교해볼 수 있다. 

캠핑 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반려견과 함께하는 전남도 펫 페스티벌과 국내 정상급 프로 낚시인들이 참여하는 낚시대회, 열기구 체험 등이 운영돼 캠핑 관광에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버스킹 공연, 캠핑 요리대회, 해변 힐링 요가체험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도 마련된다.

특히 7일 오후에는 개막식과 함께 오시아노 뮤직페스타가 열린다. 

로이킴, 안예은, DK, 크랙샷 등 실력파 뮤지션들이 대거 출연해 가을 저녁 오시아노를 낭만 가득한 분위기로 물들일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 열렸던 '오시아노 뮤직페스타'
지난해 열렸던 '오시아노 뮤직페스타'

콘서트 후에는 오시아노 해변을 배경으로 불꽃놀이도 펼쳐진다. 해남군은 교통혼잡을 예상해 7일 오후 2시부터 6시 10분까지 해남군 버스터미널에서 행사장까지 이동하는 셔틀버스를 30분~1시간 간격으로 운행한다. 

행사후에도 셔틀버스를 이용해 버스터미널로 되돌아 올 수 있다. 

이번 캠핑박람회는 ‘지속가능한 캠핑’을 주제로 열린다. 

모든 먹거리를 지역에서 해결하는 빈손 캠핑 캠페인을 통해 캠퍼들이 신선한 해남 농수산물을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캠핑꾸러미 구성과 사전예약제 판매로 지역사회 소비율을 높였다. 

행사기간 중‘지속가능한 캠핑 산업’이라는 주제로 캠핑기업과 학계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포럼이 개최되며, 기후위기의 심각성을 알리는 어린이 그림대회도 열린다.

마지막 날에는 환경보호를 위한 쓰레기 줍기와 걷기 행사를 결합한 플로깅 보물찾기 행사로 막을 내릴 예정이다.

명현관 군수는“올해 더욱 알차게 캠핑 박람회를 준비해 국제행사로까지 발돋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지속가능한 캠핑의 미래를 볼 수 있는 해남 오시아노에서 올 가을 캠핑의 즐거움을 만끽하시길 바란다”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