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삼척동해왕이사부축제, 10월 6일 개막
상태바
삼척동해왕이사부축제, 10월 6일 개막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3.09.22 0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삼척동해왕이사부축제 포스터
2023 삼척동해왕이사부축제 포스터

[투어코리아=이철진 기자]  우산국( 울릉도와 부속섬을 다스리던 나라)을 정벌한 이사부 장군의 개척 정신을 기리고 동해를 수호하고자 하는 마음에서 지난 2008년부터 시작된 ‘삼척동해왕이사부축제’가 오는 10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삼척문화예술회관 광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출정 그리고 승전’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개막식 축하 공연, 다양한 전시 및 체험행사를 비롯해 각종 대회 및 공개방송, 지역 예술공연, 특별전시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져 시민 화합과 소통의 한마당 축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축제 개막에 앞서 이사부 장군의 진취적인 해양 정신을 기리는 ‘이사부 숭모제’가 오는 10월 6일 오전 10시 정라항 이사부광장에서 삼척문화원 주관으로 열린다.

이어 ‘이사부장군 위령제 및 수륙대재’가 오후 1시 30분 정라동 육향산 광장에서 이사부장군위령제추진위원회 주관으로 개최된다.

특히, 10월 6일 개막식에는 나태주, 정수라, 강혜연 등 인기가수들의 축하 공연, 불꽃놀이 등이, 10월 7일에는 이사부 장군을 주제로 박상수 삼척시장, 정정순 삼척시의회 의장과 함께 배일호, 문연주, 요요미, 국상현 등이 출연하는 TV 및 라디오 특별공개방송이 진행된다.

10월 8일은 아동 청소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사부 퀴즈대회에 이어 이사부장군배 전국 태권무 경연대회가 케이-타이거즈(K-TIGERS)의 축하 공연과 함께 열려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줄 예정이다.

또한, 축제 기간 국립중앙과학관의 ‘울릉도·독도 생태 사진전’ 및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독도전문연구센터의 '바닷속 독도를 만나다‘ 전시가 개최된다.

이외에도 ‘이사부 사자탈 만들기’와 행사장에서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스탬프 투어(스탬프 달성 시 기념품 제공), 다양한 전시 및 체험프로그램 등이 진행된다.

이사부 사자탈 만들기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10월 7일 오전까지 축제현장 ‘사자탈 만들기’ 참여 부스에서 참가작품을 접수해 시상할 계획이다.

이사부 사자탈 만들기는 시상금이 총 200만 원으로 대상(1명)  삼척사랑상품권 20만 원, 금상(3명) 삼척사랑상품권 10만 원, 은상(20명) 삼척사랑상품권 5만 원, 장려상(25명) 삼척사랑상품권 2만 원을 지급한다. 

삼척시 관계자는 “이번 축제가 이사부 장군의 얼을 계승하고 범국민적 독도 수호 의지를 한층 높이는 대한민국 최고의 역사문화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축제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