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0:41 (일)
서울시의회, 건설현장 동영상 기록관리 동참 26개 건설사 감사장 수여
상태바
서울시의회, 건설현장 동영상 기록관리 동참 26개 건설사 감사장 수여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3.09.21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의회 26개 건설사 감사장 수여
서울시의회 26개 건설사 감사장 수여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서울시의회(김현기 의장)는 21일 서울 건설 현장의 공사 전 과정을 동영상으로 기록하는 데 동참키로 한 26개 건설사에 감사장을 수여했다. 

이날 감사장 수여식은 김현기 의장의 약속에 따른 것이다. 

앞서 김 의장은 제320회 임시회 개회식(8.28) 개회사를 통해 “최근 무량판 공법 등 아파트 시공 현장의 건설 안전에 대한 시민 위기의식이 최고조에 달한 상황에서 서울시가 선제적으로 추진한 민간 건설 현장 영상 기록은 시민 신뢰도를 한층 드높였다”며, “정책에 적극 참여한 건설사에 의회 차원의 표창을 준비하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

 이날 감사장은 도급 순위 상위 30개 민간 건설사 중 참여 의사를 밝힌 26개 건설사 전체가 받았다. 

서울시의회 26개 건설사 감사장 수여

동영상 기록관리 동참 26개 건설사는 ▴HDC현대산업개발㈜,▴두산건설㈜ ▴삼성물산㈜ ▴현대건설㈜ ▴DL이앤씨 ▴㈜포스코이앤씨 ▴GS건설㈜ ▴㈜대우건설 ▴현대엔지니어링㈜ ▴롯데건설㈜ ▴에스케이에코플랜트㈜ ▴㈜호반건설 ▴DL건설 ▴㈜한화 ▴금호건설㈜ ▴코오롱글로벌㈜ ▴㈜태영건설 ▴중흥토건㈜ ▴계룡건설산업㈜ ▴제일건설㈜ ▴두산에너빌리티㈜ ▴동부건설㈜ ▴한신공영㈜ ▴㈜케이씨씨건설 ▴우미건설㈜ ▴㈜호반산업이다. 

 김현기 의장은 “안전한 서울을 만드는데 공공과 민간이 따로 없다”며, “그럼에도 민간 건설사의 참여 결정은 쉽지 않았을텐데 빠르게 서울시의 제안에 동참해 주셔서 감사한 마음”이라며 감사장을 전하게 된 배경을 밝혔다. 

 또, 김 의장은 “안전에 과유불급은 없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도시 서울을 만드는데 입법적, 재정적 지원은 물론 서울시의회가 할 수 있는 모든 부분에서 적극적으로 앞장 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서울시는 지난 7월 19일 공공 건설현장에서 시행 중인 동영상 기록관리에 민간 건설사들도 동참해 줄 것을 긴급 제안한 바 있다. 

이후 하루 만에 24개 건설사가 동참 의사를 밝히며 호응을 해 왔고, 서울시는 지난 7월 25~26 양일에 걸쳐 동영상 기록관리 노하우 등을 전수하는 설명회를 개최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