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16:25 (일)
매년 9월 22일은 '호빗 데이'!  판타지 영화 속 뉴질랜드 매력에 빠져보세요
상태바
매년 9월 22일은 '호빗 데이'!  판타지 영화 속 뉴질랜드 매력에 빠져보세요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3.09.21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내셔널 호빗 데이 축제와 함께 뉴질랜드 와이카토 여행
호비튼 무비세트 전경 ⓒShaun Jeffers
호비튼 무비세트 전경 ⓒShaun Jeffers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영화 반지의 제왕과 호빗의 촬영지 '뉴질랜드'.  뉴질랜드의 150개가 넘는 지역에서 '반지의 제왕'과 호빗'이 촬영됐으며, 그중 호비튼 무비세트(Hobbiton Movie Set)는 영화의 주무대.

호비튼 무비세트에서는 매년 9월 22일 작품 속 주인공인 빌보와 프로도의 생일을 기념하며 '인터내셔널 호빗 데이(International Hobbit Day) 축제'를 개최, 즐거움을 더한다. 

뉴질랜드 관광청에서는 올해 호빗 데이를 맞아 호비튼 무비세트에서 펼쳐지는 축제 이벤트와 세트장이 위치한 와이카토 여행를 즐기며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활동들을 추천했다. 

1년에 단 하루, 호빗 생일에 펼쳐지는 인터내셔널 호빗 데이 축제

호비튼 무비세트는 1999년 영화 '반지의 제왕' 촬영을 위해 약 9개월간 제작됐으며 2002년 정식 개장한 이래 350만 명 이상의 여행객이 방문한 와이카토 마타마타 지역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이다. 

세트장은 톨킨의 소설 속 묘사된 모습처럼 평화롭고 목가적인 풍경의 중간계를 완벽하게 재현,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갖추고 있다. 

호비튼무비세트 샤이어 마을의 야경 ⓒHobbiton Movie Se  호비튼 무비세트에서 저녁식사를 즐기고 있는 모습 ⓒMiles Holden
호비튼무비세트 샤이어 마을의 야경 ⓒHobbiton Movie Se  

방문객들은 도보 여행 프로그램을 통해 가이드의 해설을 들으며 호빗 마을, ‘샤이어(Shire)’를 자세히 둘러볼 수 있고, 다양한 요리와 맥주를 맛보며 영화 속 호빗 체험을 할 수 있다. 

특히 1년에 한 번뿐인 인터내셔널 호빗 데이에는 더욱 특별한 행사들이 펼쳐진다. 방문객들은 세트장 가이드 투어와 그린 드래곤 마켓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게임과 음악을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그린 드래곤 인에서 풍성한 저녁식사와 저녁 내내 제공되는 맥주와 음료를 맛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베스트 드레서 선정, 게임 경품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맘때 뉴질랜드를 방문한다면 성대하게 개최되는 호빗 데이를 즐기고 신비로운 판타지 영화 속 주인공이 되어볼 수 있다.

호비튼무비세트 샤이어 마을의 야경 ⓒHobbiton Movie Se  호비튼 무비세트에서 저녁식사를 즐기고 있는 모습 ⓒMiles Holden
  호비튼 무비세트에서 저녁식사를 즐기고 있는 모습 ⓒMiles Holden

와이카토 여행하며 다양한 체험 즐겨요! 

호비튼 무비세트가 있는 와이카토(Waikato) 지역은 뉴질랜드 북섬에 위치하고 있으며 중심도시는 해밀턴(Hamilton)이다. 

와이카토 지역은 경이로운 지하 동굴, 검은 모래가 가득한 해변, 푸른 언덕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아름다운 자연 풍광과 도심의 활기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와이카토 지역에 방문한다면 호비튼 무비세트 관광 외에도 동굴 탐험, 서핑, 하이킹, 식물원 방문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다. 

"해질녁 라글란에서 서핑을 즐기다_ ⓒCamilla Rutherford" "와이토모 동굴 체험_ⓒTourism Holdings" "와이토모 동굴의 반딧불이_ⓒCorin Walker Bain"
 와이토모 동굴의 반딧불이 ⓒCorin Walker Bain 

먼저 와이카토 지역 남쪽에 있는 와이토모 동굴(Waitomo Caves)에서는 보트를 타고 밤하늘의 은하수처럼 빛나는 반딧불이의 푸른빛과 기이한 형태의 종유석과 석순을 관찰할 수 있다.

1966년 개봉한 영화 <파도 속으로>에 등장한 서핑의 메카, 라글란(Raglan)에서는 뜨거운 태양 아래 서핑을 체험할 수 있으며, 마웅가타우타리(Maungatautari) 생태 보호구에서는 울창한 숲속에서 야생 조류를 관찰하며 하이킹을 즐길 수 있다. 

마웅가타우타리 생태보호구의 카카포(앵무새)_ⓒPeter Drury for DOC
마웅가타우타리 생태보호구의 카카포(앵무새)ⓒPeter Drury for DOC

이 밖에도 해밀턴 도심에 자리 잡은 해밀턴 가든(Hamilton Gardens)은 와이카토 지역에서 방문객이 가장 많은 관광지의 하나로 5개의 구역으로 나뉘어 있는 다양한 테마의 정원들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한편 뉴질랜드 관광청 카카오톡 공식 채널에서는 호빗 데이를 맞아 온,ㄴ 10월 15일까지 생일 축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뉴질랜드 관광청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고 설문폼을 작성한 후 제출하면 완료된다. 참여자들 가운데 추첨을 통해 파리바게뜨 해피스마일 케이크(5명)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150명) 등을 경품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와이토모 동굴 체험ⓒTourism Holdings 

 

<사진/뉴질랜드관광청>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