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합천군, 합천운석충돌구 관광안내소 문 열어
상태바
합천군, 합천운석충돌구 관광안내소 문 열어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3.09.21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이주현 기자] 합천군은 지난 20일 초계대공원(초계면 동부로 1240) 내에 ‘운석충돌구 관광안내소’를 개소했다고 21일 밝혔다.

군은 2024년 준공 예정인 ‘운석충돌구 거점센터’ 건립 전 주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운석충돌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합천운석충돌구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합천운석충돌구 관광안내소를 설치했다.

합천 ‘운석충돌구 관광안내소

관광안내소 내부 벽면에는 태양계 소개, 운석충돌의 흔적 및 증거, 운석 충돌의 흔적이 강하게 남아 지질학적 특징이 드러나는 지오사이트 표본 등이 전시돼 있다.

또한 내부 중간 지면에는 합천운석충돌구 3D 이미지가 전시돼있으며, 운석 충돌 당시 강한 충격과 고열로 녹은 암석이 주변으로 날아가 급격히 식어 굳어 생성된 암석인 충격 용융탄 표본 등이 전시돼 있어 합천운석충돌구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관광안내소는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운영하며 운영 시간은 10시부터 17시까지다. 운영 시간동안 해설사가 상주하고 있어 전시물과 합천운석충돌구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김윤철 군수는 “운석충돌구 관광안내소를 통해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합천운석충돌구의 생성과정과 증거에 대해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동부권역의 합천박물관,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선정된 옥전고분군 등 주변 관광지와 연계해 체계적으로 관리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