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0:41 (일)
의정부시의회, 하반기 청소년 의회 교실 개최
상태바
의정부시의회, 하반기 청소년 의회 교실 개최
  • 하인규 기자
  • 승인 2023.09.20 2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의회 최정희 의장 2023년도 하반기 청소년 의회 교실 참석한 녹양중학교 학생자치회 학생들과 기념촬영 모습(사진제공=의정부시의회)
의정부시의회 최정희 의장,김현채 의원, 권안나 의원 등이 올 하반기 청소년 의회 교실에 참석한 녹양중학교 학생자치회 학생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의정부시의회]

[투어코리아=하인규 기자] 경기 의정부시의회는 20일 본회의장에서 청소년들이 일일 시의원 및 시 공무원이 되어 의사진행 과정을 직접 체험하는 ‘청소년 의회교실’을 개최했다.

이날 체험에는 녹양중학교 학생자치회 17명(인솔교사 박남준)이 참가하여 의회 홍보영상 시청 및 상임위원회 회의실, 사료관 등을 견학했다.

이어 본회의장에서 의원들의 환영인사 후 5분 자유발언, 조례안 및 결의안 의결, 시정질문 등 일일 의원으로서의 의정활동을 직접 체험했다.

최정희 의장은“의회 민주주의 의사결정과정과 토론문화 체험, 의원과의 만남 등을 통해 청소년들의 성숙한 민주시민 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의정부시의회는 청소년들이 지방의회 역할과 기능을 이해하고 의원의 의정활동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청소년 의회교실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