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고물가시대, 여행은 포기할 수 없다면...10만원대 특급호텔서 즐기는 해외여행을!
상태바
고물가시대, 여행은 포기할 수 없다면...10만원대 특급호텔서 즐기는 해외여행을!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3.09.20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텔스컴바인&카약, ‘세이브케이션’ 트렌드 맞춰 가성비 여행지 추천
베트남 ‘사파’ 특급호텔 평균 숙박비 약 13만원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약 15만원,
대만 ‘가오슝’ 약 19만원..가오슝은 올해 9월이 가장 저렴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고물가 시대지만 여행은 포기할 수 없다면, 10만원대 특급호텔이 있는 해외여행지에서 가심비 여행을 즐겨보자.

호텔스컴바인이 가성비 소비 문화트렌드 속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알뜰 해외여행을 즐기려는 ‘세이브케이션’ 트렌드에 맞춰 럭셔리한 5성급 호텔을 1박에 10만원대로 이용할 수 있는 합리적인 해외 여행지를 추천한다. 

이번 추천 여행지는 호텔스컴바인과 카약에서 2022년 7월 1일부터 올해 6월 30일까지 약 1년간 전세계 5성급 호텔 평균 가격 데이터를 기반으로 추린 곳이다. 

#베트남의 스위스, 사파… 5성급 호텔 평균가 약 13만원

베트남의 스위스로 불리는 사파는 고산과 푸른 계곡으로 이뤄진 웅장한 자연 경관을 감상하며, 특급호텔에서 합리적인 비용으로 안온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최적의 여행지다.

‘베트남 사파’
‘베트남 사파’

호텔스컴바인과 카약의 데이터 분석 결과, 호텔스컴바인에서 검색되는 베트남 ‘사파’의 5성급 호텔 평균 숙박 비용은 1박당 약 13만원으로 나타났다. 가장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달은 5월로 약 11만원이며, 최저가로 예약할 수 있는 요일은 수요일이다.

베트남 사파에서도 ‘인도차이나의 지붕’이라고 불리는 ‘판시판 산(3,143m)’은 베트남에서 가장 높아 정상 전망대에 서면 마치 구름 위에 서있는 이색적인 경험을 느껴볼 수 있다.

청명한 날씨에 전망대에 오른다면, 눈 앞에 펼쳐진 베트남 북부 아름다운 산악 지형의 파노라마 전경과 유구한 경관의 불교 사원까지 조망 가능하다. 전망대까지 케이블카가 운영되기 때문에 등산이 목적이 아닌 여행객들도 쉽게 방문할 수 있다.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5성급 호텔 평균가 약 15만원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는 현대, 전통, 자연의 미(美)가 조화로운 관광지로 풍성한 경험을 추구하는 여행객들에게 제격이다. 쿠알라룸푸르의 5성급 호텔 평균 숙박 비용은 약 15만원이며, 최저가로 예약할 수 있는 시기는 11월로 약 12만원에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일주일 중 금요일이 가장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다.

쿠알라룸푸르 대표 랜드마크 KL타워의 전망대에 오른다면, 아찔한 스카이라인과 화려한 야경을 감상이 가능해 현대적인 도시의 멋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말레이시아 전통의 현장을 느끼고 싶은 여행객들에게는 시내에서 약 700m 떨어진 ‘이스타나 느가라 왕궁’ 방문을 추천한다.

실제 말레이시아 국왕이 거주하여 정문은 닫혀 있지만, 왕궁 외곽을 통해 내부 관람이 가능하며 근위병과 기념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장엄한 종교 문화와 수려한 자연 경관을 동시에 즐기고 싶다면 근교에 위치한 ‘바투동굴’을 방문해보자.

거대한 황금빛 무루간상이 위치한 바투동굴은 힌두교 최대 성지로 유명하며, 수많은 석순과 종유석으로 이뤄져 있어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대만 가오슝 추천… 특급호텔 평균가 약 19만원

대만 남쪽에 위치한 ‘가오슝’은 대만에서 가장 큰 항구도시로 특유의 여유로운 분위기를 느껴볼 수 있는 곳이다. 대만 가오슝의 5성급 호텔 평균 숙박 비용은 1박당 약 19만원이며, 가장 합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달은 9월로 평균가는 약 16만원이다. 아울러 일주일 중 가장 저렴하게 숙박할 수 있는 날은 화요일로 나타났다.

대만 가오슝
대만 가오슝

부산과 가장 오래된 자매 도시로 알려진 가오슝은 전통을 담은 이색 먹거리와 환상적인 경치가 펼쳐진 해안도로가 특징이다. 또한, 유람선으로 10분이면 방문할 수 있는 ‘치진섬’은 편리한 접근성과 이국적인 해변 절경 덕분에 여행객은 물론, 현지인들 사이에서도 나들이 장소로 유명하다.

섬에서 전기 스쿠터 또는 자전거 대여가 가능하며 드넓게 펼쳐진 바다를 바라보며 탁 트인 도로를 달릴 수 있다. 가오슝의 로컬 푸드를 즐길 수 있는 ‘리우허 야시장’ 방문도 제안한다. 해산물을 재료로 활용한 다양한 먹거리와 달콤한 디저트가 여행의 풍미를 더한다.

 

<사진/호텔스컴바인&카>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