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영덕 블루로드 트레킹 페스티벌, 10월 21일 열려
상태바
영덕 블루로드 트레킹 페스티벌, 10월 21일 열려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3.09.19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루로드 트레킹
블루로드 트레킹

[투어코리아=이철진 기자] 영덕군과 행정안전부가 공동 주최하는 ‘블루로드 트레킹 페스티벌’이 오는 10월 21일 토요일 영덕 블루로드 일대에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행정안전부의 ‘2023 재도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역에서 제2의 인생을 준비하는 중장년층과 청년의 재도전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영덕군은 ‘재도전 프로젝트’에 올해 처음으로 선정돼 ‘블루로드 트레킹 페스티벌’과 함께 ‘트레커로 2주 살기’, ‘3박4일 블루로드 대장정’, ‘패밀리데이’ 등 중장년층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페스티벌은 국내 내륙 최초의 해안 둘레길인 영덕 블루로드를 걷는 것 이외에도 지역 공연, 미니 플리마켓, 기념 키트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코스는 병곡면 고래불해수욕장에서 시작해 영해면 괴시리 전통 마을을 거쳐 다시 고래불해수욕장으로 돌아오는 총 16km의 순환 코스이며, 그 과정에서 대진해수욕장, 관어대, 도해단 등 영덕의 여러 관광지를 둘러보게 된다.

참가자 모집은 선착순 600명을 10월 13일까지 접수하며, 참가비 2만 원으로 긴팔 티셔츠, 블루로드 여권, 뱃지, 배번표로 구성된 기념 키트가 제공된다.

또한 페스티벌 운영사무국 측은 참가자들에게 충분한 물과 다과를 제공할 계획이지만, 참가자들의 취향별로 별도의 텀블러와 간식거리를 챙겨올 것을 권장하고 있다.

신청과 문의 사항은 뚜벅이마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