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대한산악연맹, 아스포즈·한국체육학회와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대한산악연맹, 아스포즈·한국체육학회와 업무협약 체결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3.09.15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중호 대한산악연맹과 성광제 아스포즈 대표(오른쪽), 한국체육학회 협약식 장면. 손중호 대한산악연맹 회장(가운데),이한경 한국체육학회장(왼쪽) 생활체육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제공= 대한산악연맹]
 손중호 대한산악연맹 회장(가운데),성광제 아스포즈 대표(오른쪽), 이한경 한국체육학회장(왼쪽) 생활체육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제공= 대한산악연맹]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사) 대한산악연맹(회장 손중호)는 지난 14일 오후 ㈜아스포즈, (사)한국체육학회 등과 스포츠클라이밍 5차 산업 및 교육 인프라 디지털 전환을 통한 생활체육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대한산악연맹, 아스포즈, 한국체육학회는 전 국민의 스포츠클라이밍 생활 체육화 및 디지털 교육 인프라 확산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 사업을 진행한다.

협력 사업 분야는 ▲ 스포츠클라이밍의 5차 산업 학술적 가치 및 효과 입증, ▲ 산악 및 스포츠클라이밍 디지털 전환화 기술개발 및 연구사업 지원 및 협력, ▲ 학교 및 지정 스포츠클럽, E-스포츠 등 신규 문화 창출에 관한 교류 협력 지원, ▲ 산악 및 스포츠클라이밍 외 기타 5차 산업 발전을 위한 자료 제공 및 상호 협력, ▲ 국내·외 행사 및 사업 교류 지원 등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대한산악연맹 손중호 회장은 "형식적인 협약식이 아닌 서로 함께 발전해 나갈 수 있는 기회를 만드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협약 의미에 임하는 각오를 밝혔다.

한국체육학회 이한경 회장은 "국내 스포츠클라이밍을 총괄하는 대한산악연맹과 함께 협력할 수 있어 기대된다"고 말했다.

아스포즈 성광제 대표는 "AR 클라이밍 온라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교육 목적으로서의 활용도를 극대화하는 효과성 및 가치 입증을 위한 MOU를 체결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