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안양시, 안양청년축제 ‘청년휴양지’ 23일 개최
상태바
안양시, 안양청년축제 ‘청년휴양지’ 23일 개최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3.09.15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회 안양청년축제’ 포스터

[투어코리아=이주현 기자] ‘제4회 안양청년축제’가 오는 23일 낮(12시~6시)에 안양시청 앞마당 일대에서 개최된다.

 이 축제는 지역 청년들이 기획 단계부터 준비 과정까지 직접 참여하는 등 청년 중심으로 진행된다.

올해 축제의 슬로건은 ‘청년휴양지’로, 청년들이 휴식하고 마음의 양식을 채우며 지식을 얻어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

행사는 낮 12시부터 오후 4시까지 12개 팀의 버스킹 공연이 연이어 펼쳐진다. 

4시부터 진행되는 청년축제 기념식에서는 청년상 5개 부문 선정자에 대한 시상, 그리고 연성대 K-POP과 학생들과 관내 대학생 동아리들의 축하공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유다빈 밴드와 냄윤성의 초청 가수 공연도 진행된다.

이 외에도 12종 23개의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VR 체험을 비롯해 칵테일 제조와 나만의 메이크업 찾기,야외 잔디밭을 활용한 요가 및 홈트레이닝 체험 등 청년들을 위한 힐링 체험거리가 준비된다.

안양청년축제기획단 방새롬 기획단장은 “청년휴양지라는 축제 슬로건처럼, 학업과 취업 준비에 지친 청년들의 몸과 마음을 달래주는 휴양지와 같은 축제를 만들고자 노력했다”며 “안양시 청년분들이 이날 하루만큼은 힐링하는 하루를 함께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시 승격 50주년을 맞아 안양의 비상하는 100년을 함께할 청년들과 뜻깊은 행사를 함께 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안양청년축제가 청년들의 삶에 활기를 불어넣는 선물과도 같은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