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예산군 봉수산자연휴양림, 전시과 오디오 해설 프로그램 제작
상태바
예산군 봉수산자연휴양림, 전시과 오디오 해설 프로그램 제작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3.09.11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김지혜 기자] 예산군은 장애 유무와 관계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봉수산자연휴양림의 곤충생태관과 수석전시관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열린 관광 오디오 해설 해설프로그램을 제작한다.

이번 사업은 열린관광 환경 조성사업 일환으로 추진되며, 당초 예당관광지, 대흥 슬로시티, 봉수산자연휴양림의 시설개선 사업은 지난 6월 완료했으나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열린관광 지점별 콘텐츠 및 정보제공 강화를 위해 올해 12월까지 사업연장 승인을 받았다.

주요 추가사업 내용으로는 △예당호 촉감모형도 제작 △예당호 쉼하우스 내 무장애 베리어프리(Barrier Free) 키오스크 설치 △대흥 슬로시티 공연장 개선 △봉수산자연휴양림 내 오디오 해설프로그램 제작 △관내 관광지 무장애 데이터 전수조사 등을 계획 중이다.

봉수산자연휴양림 전경
봉수산자연휴양림 전경

이번에 제작하는 오디오 해설 프로그램은 곤충생태관과 수석전시관 등 총 2편이다.

휴양림을 찾는 관람객이 전시실과 휴양림 주차장에 비치된 정보무늬(QR코드)를 찍으면 해당 오디오 해설 프로그램이 연동돼 열린관광 환경 조성사업 개요, 봉수산자연휴양림 시설 설명 등을 포함해 곤충생태관과 수석전시관의 전시 내용, 관람 시 참고사항 등을 안내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별도의 문화관광해설사나 여행가이드 없이도 관광객이 직접 휴대전화를 활용해 쉽게 안내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추후 군은 문화관광 홈페이지에도 오디오 해설 프로그램을 게시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별도의 장비나 장치 없이도 봉수산자연휴양림과 관련 시설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는 것이 오디오 해설 프로그램의 가장 큰 장점”이라며 “관광객에게 더 편하고 안전하게 여행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