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한국관광공사, 일본인 워케이션 관광객 유치 나선다!
상태바
한국관광공사, 일본인 워케이션 관광객 유치 나선다!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3.09.08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기업 관계자 28명 초청 부산 워케이션 모니터투어 실시
해외 워케이션 관광객 유치 통한 인구소멸지역 대응 첫 사례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한국관광공사와 부산시는 일본인 워케이션 관광객 유치를 위해 7일~9일 2박 3일간 일본 기업 관계자를 초청해 부산 워케이션 모니터투어를 실시한다. 

일본 국토교통성이 지난 3월23일 발표한 '원격근무인구 실태조사'에 의하면, 2022년 기준 일본의 원격근무 비율은 26%이며, 수도권의 경우 40%로 포스트 코로나에도 높은 비율을 유지하고 있다.

일본 총무성 통계국이 발표한 2022년 일본 노동력인구가 6,902만 명인 점을 고려하면 원격 근무자 수는 약 1,801만 명으로 추산된다.

이에 공사는 한국 내 워케이션 활성화와 동시에 일본시장의 워케이션 인바운드 수요 선점을 위해 타 국가보다 선제적으로 일본인 워케이션 관광객 유치를 위한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이번 모니터단에는 에바라제작소, 요카가와솔루션서비스, 막셀 등 일본 유명 기업과 Parexel International, 화이자R&D 등 외국계 기업의 일본 법인 관계자, 일본워케이션협회 이리에 신타로 대표이사, 일본 내 워케이션 일인자로 불리는 야마나시대학 다나카 아츠시 교수 등 여러 유력 인사들이 참가해 부산 워케이션의 가능성을 확인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총 2박 3일 일정으로 부산 워케이션 거점센터를 방문, 참가자 개별 워케이션 체험뿐만 아니라 한국 기업 HR담당자와 간담회를 열어 한일 양국의 워케이션 현황과 기업문화를 공유하는 시간도 갖는다.  

또한, 일본 유력 언론사인 아사히신문과 주니치신문, 마이니치방송, 주쿄테레비 등 4개 언론매체를 초청해 ‘한국 워케이션’을 주제로 취재를 병행한다. 

한편, 11월 9일에는 공사, 부산시 그리고 일본 니혼게이자이신문과 공동으로 부산에서 한일 양국의 워케이션 전문가를 초빙해 ‘일본에서 가장 가까운 비일상적인 워케이션 장소, 부산으로 오세요!’란 주제로 컨퍼런스를 열 계획이다.

공사 박성웅 부산울산지사장은 “이번 사업은 글로벌 워케이션 관광객 유치를 위한 첫 시도이다”라며, “이번 모니터투어는 지난 2년간 부산시와 공사 오사카지사가 체계적인 접근과 일본 유관기관과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이루어낸 결과물이며, 향후 실제 일본인 워케이션 단체 유치를 통해 부산지역 경제 활성화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