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0:41 (일)
마리아나 방문 외래 관광객 중 한국인이 80%로 1위...한국관광객 유치에 적극 나서
상태바
마리아나 방문 외래 관광객 중 한국인이 80%로 1위...한국관광객 유치에 적극 나서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3.09.07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리아나관광청 서울·부산 로드쇼 성료
서울 로드쇼는 8월 29일, 부산 로드쇼는 8월 31일에 개최 
8월 31일의 부산 로드쇼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마리아나관광청이 2023 서울·부산 로드쇼를 갖고, 외국 방문객의 80% 이상을 차지하는 해외1위 한국시장을 대상으로 한국관광객 유치에 적극 나섰다. 

서울로드쇼는 지난 8월 29일 서울 웨스틴 조선 호텔에서, 부산 로드쇼는 지난 8월 31일 롯데호텔 부산에서 개최, 사이판 현지 관광업체와 한국 여행업체 관계자들이 만나  팬데믹 이후 재개된 시장 정보를 공유하고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울 로드쇼에는 60명의 한국 측 여행사 직원과 32명의 사이판 측 관계사가 참여했으며, 부산 로드쇼에는 부산의 여행사 직원 56명이 참가해, 사이판 여행상품 개발을 위한 가장 최신의 정보를 사이판 측 호텔 및 투어업체로부터 제공받았다.

8월 29일에 개최된 마리아나관광청 서울 로드쇼

특히 이번 로드쇼에는 북마리아나주 교통국(COTA)이 참석해 사이판에서 팬데믹 이후 처음으로 이번 10월부터 재개되는 시내버스 운행 소식을 알렸다.

이번 로드쇼를 위해 사이판의 11개 주요 호텔과 9개의 투어업체 및 렌터카 브랜드, 면세점 등이 한국을 찾아 국내 주요 파트너사들에게 업데이트된 정보를 제공했다.

다수의 사이판 랜드사들이 참여해 국내 여행사 및 항공사와 추후 사이판 상품 판매 증진을 위한 논의를 가졌다. 

서울과 부산에서 열린 로드쇼에서는 주요 호텔 및 투어업체 등 사이판 측 관계사들의 프레젠테이션 시간이 마련되었으며, 그중 마리아나관광청은 팬데믹 이후 단기간 내 사이판이 이룬 여러 성과들을 전하는 데에 집중했다. 

마리아나관광청 계계자는 "지난 2년간 한국은 사이판 전체 외국인 방문객의 80% 이상을 차지하며 공고히 방문객수 1위 국가 자리를 지키고 있다"며 "특히 올해 3분기에 2019년 대비 92%까지 회복된 한국-사이판 전체 항공 공급석의 증가 추세"라고 전했다.

이어 "2022년 8월부터 올해 7월까지 항공좌석점유율이 평균 81%에 달하는 인천-사이판 노선의 수요와 공급을 유지 및 증가시키기 위해선 국내 파트너사들의 협력이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마리아나관광청의 청장 크리스토퍼 A. 컨셉시온(Christopher A. Concepcion은 로드쇼의 개회사 중에 “한국과 북마리아나 제도는 힘겨웠던 팬데믹 기간에도 상호간의 첫 트래블버블 체결을 이뤄낸 사이”인 점을 강조하고, “전 세계적으로 침체되어 있던 여행 시장을 함께 끌어올린 한국과 마리아나의 파트너쉽이라면 어떤 기회도 새로 만들어나갈 수 있을 것”이라며 상호 파트너쉽에 강한 확신을 보였다. 

이번 로드쇼는 참가한 모든 한국 측 파트너사에게 그간의 감사함을 전하며 앞으로의 확신을 공유하는 자리였다. 

마리아나관광청은 로드쇼에 참가한 한국 측 참가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서울 로드쇼에서만 28개의 경품을, 부산 로드쇼에선 23개의 경품을 제공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