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0:41 (일)
서울관광재단, 유니버설 관광·패션 체험해요!
상태바
서울관광재단, 유니버설 관광·패션 체험해요!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3.09.06 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끼굴 팝업스토어’6~9일 종로 서울다누림관광센터서 진행
토끼굴 팝업스토어 전경.[사진=서울관광재단]
토끼굴 팝업스토어 전경.[사진=서울관광재단]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이 서울 유니버설 관광 활성화를 위한 캐릭터 팝업스토어인 ‘토끼굴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삼성물산 패션부문 하티스트와 협업해 진행된다.

 팝업스토어의 주인공은 서울 유니버설 관광(무장애 관광) 공식 캐릭터인 ‘다님’으로, 유니버설 관광(무장애 관광) 캐릭터답게 휠체어 사용자, 고령자, 영유아 등 다양한 응용형이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팝업 스토어에 조성된 네 개의 체험 공간 중 ‘다님이의 방’은 다님이의 취향이 반영된 실제 거주 공간 콘셉트로, 특히 다님이의 옷장을 삼성물산 패션부문 하티스트 의류로 꾸며 유니버설 디자인을 폭넓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다님이의 옷장에 있는 하티스트 브랜드 의류는 휠체어를 편하게 밀 수 있는 액션 밴드, 긴 지퍼 및 지퍼 고리, 단추를 대체한 마그네틱 버튼 등 유니버설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으며, 겉옷 등 일부 의류는 직접 착용해 볼 수 있다.

 ‘모두다님’ 행사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토끼굴 팝업스토어’는 서울다누림관광센터에서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열린다.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9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2시까지다.

서울다누림관광센터 네이버 예약에서 사전 신청하거나 ‘모두다님’ 행사 당일 현장 방문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신동재 서울관광재단 관광인프라팀장은 “삼성물산 하티스트와의 협업으로 토끼굴 팝업스토어를 다채롭게 구성할 수 있었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다방면에서 협업할 수 있는 기회를 모색할 예정이며, 재단에서도 다님이 캐릭터를 활용해 유니버설 관광을 계속해서 적극적으로 알리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