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0:41 (일)
관광상품 온라인 판매 경북관광통합플랫폼 ‘투어054’ 가동
상태바
관광상품 온라인 판매 경북관광통합플랫폼 ‘투어054’ 가동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3.09.05 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관광통합플랫폼_투어054몰_포스터
경북관광통합플랫폼_투어054몰_포스터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경북도가 민간 OTA 플랫폼을 통한 판매·유통 의존도를 줄이고 지역 주도의 플랫폼 비즈니스 구현을 위해 경북관광통합플랫폼 ‘투어054’를 구축, 5일부터 정식 오픈한다고 5일 밝혔다 

경북관광통합플랫폼‘투어054’는 경북을 연결하는 지역번호 054와 tour(여행)를 결합한 네이밍 컨셉이다.

‘투어054’는 도내 관광상품의 온라인 판매 촉진을 위해 상품의 등록 및 판매, 관리, 홍보 마케팅 등의 기능을 종합적으로 지원한다. 

판매자는 플랫폼을 이용한 상품 등록만으로도 11번가, 쿠팡, 옥션, 여기 어때 등 외부 판매 채널과 자동으로 연동돼 상품 판매가 가능하고, 판매 수수료 할인 혜택도 추가적으로 받을 수 있다. 

또 등록된 판매 채널의 구매 현황 및 사용내역, 취소·환불 등 실시간 데이터 관리와 정산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어 효율적인 상품 판매 관리에 용이하다.

경북관광 상품의 효율적인 홍보 마케팅을 위한 플랫폼 전용 판매 채널인 투어054몰도 연계 운영한다. 

경북도의 대표적인 관광상품인 경북e누리, 경북투어패스를 비롯해 도내 22개 시군의 모든 관광상품을 만나 볼 수 있다.

아울러 다양한 할인 패키지 상품을 제공해 누구나 쉽고 저렴하게 경북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할인쿠폰, 적립금, 온라인 경품 등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해 구매자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 이용 활성화 및 상품 판매 촉진을 유도할 예정이다. 

한편, 경북관광통합플랫폼 오픈 기념으로 투어054몰 회원 가입 이벤트를 9월 한 달간 실시할 예정으로, 이벤트 기간 회원에 가입한 고객에게 네이버 페이 포인트를 제공한다. 

도는 올해 시범사업으로 도 및 시군 등에서 운영하고 있는 관광상품과 연계해 사업을 진행하고, 내년에는 민간 영역까지 사업 규모를 확대해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김상철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투어054’ 오픈은 지역 관광사업체의 수수료 부담 등 애로사항 해소뿐만 아니라 도내 관광상품의 온라인 유통·판매 판로 확장을 통한 지역 관광산업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된다”며, “이번 사업이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