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대한민국 숨겨진 매력 '로컬 힙플레이스'로 알린다!
상태바
대한민국 숨겨진 매력 '로컬 힙플레이스'로 알린다!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3.09.01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공사, SNS 캠페인 ‘대한민국 구석구석 로컬힙 프로젝트’ 실시
수원 팔달문 등 9개 지역 매력 담은 화보와 영상, 공사 인스타에 공개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일상 속 장소들과 지역 명소들을 재해석해 국내여행의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고자 오는 4일부터 10월 31일까지 SNS 캠페인 ‘대한민국 구석구석 로컬힙 프로젝트(이하 로컬힙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공사는 로컬힙 프로젝트를 통해 로컬의 특성을 지닌 9개 지역을 배경으로 각각의 매력을 담은 화보와 영상을 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서울 신당, 부산편
서울 신당(좌), 부산(우)

공사는 한국의 매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한복 패션 브랜드 및 크리에이터와 협업했으며, 촬영지는 ▲부산 영도 물양장거리, ▲사천 삼천포용궁수산시장, ▲진안 무진장버스 차고지, ▲순천 낙안읍성, ▲광주 양림마을, ▲대전역, ▲경주 월정교, ▲서울 신당동, ▲수원 팔달문 총 9곳이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오는 7일부터 24일까지 인스타그램을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한 ‘로컬힙 자랑대회’가 연계 개최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우리 동네의 힙한 장소를 댓글로 소개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본인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국내 관광 명소에 대한 새로운 해석이 담긴 사진을 해시태그(#대한민국구석구석, #로컬힙자랑대회)와 함께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개인 화보 촬영 등의 기회가 주어진다.

이벤트를 통해 참여한 사진들은 대한민국 구석구석 인스타그램을 통해 다시 한 번 소개된다.

사천,진안편
사천,진안편

아울러 공사는 ‘로컬힙 프로젝트’를 통해 발굴된 지역 명소들을 지도로 제작해 오는 10월 말 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을 통해 소개할 계획이다.

공사 이가영 국내디지털마케팅팀장은 “익숙한 국내 여행지와 일상 속의 장소들을 새로운 감성으로 재해석함으로써 신선함을 주고 국내여행에 새로운 테마를 제공하고자한다.”며, “구석구석 숨겨져 있는 ‘로컬힙’을 발견해 한국의 다채로운 매력을 알리고 지역 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진/한국관광공사>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