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김기영 충남도 행정부지사, 공주시 ‘대백제전’ 현장 점검
상태바
김기영 충남도 행정부지사, 공주시 ‘대백제전’ 현장 점검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3.08.30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김기영 행정부지사(왼쪽)가 '2023 대백제전' 개막식이 열리는 공주시 금강신관공원을 방문해 준비 현황을 점검하고 이주영 충남도 관광진흥과장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투어코리아= 유경훈 기자] 충청남도 김기영 행정부지사가 30일 ‘2023 대백제전’(이하 대백제전)이 개최되는 공주시 금강신관공원을 찾아 대백제전 준비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방문은 대백제전 개막이 24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2차 장마 시작에 따른 미르섬 복구현황, 안전, 교통 등 전반적인 행사장 조성 상황을 확인하기 위함이다.

김기영 행정부지사는 금강 신관공원에서 대백제전 김성철 총감독으로부터 추진상황을 보고 받은 뒤 주요 행사장인 미르섬과 공산성 등을 차례로 방문해 현장을 꼼꼼히 살폈다.

이어 많은 관람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미디어아트관과 수상 멀티미디어쇼 등 구조물 설치상황을 확인하고 행사기간 동안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밖에도 주차장 진출입로, 음식부스 설치장소, 관람객 수용을 위한 숙박시설 등도 세심하게 살피고 다각적인 대책 마련을 당부했다.

 백제문화제재단은 이번 현장점검에서 도출된 사항들을 개막 전까지 철저히 개선할 계획이다. 

김기영 행정부지사는 “올해 대백제전은 예년보다 많은 관광객이 축제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말했다.

또한 “전 세계인이 즐기는 축제로 거듭나기 위해 프로그램을 내실 있게 준비해 관람객들에게 좋은 추억을 선사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현장 중심으로 지속적인 점검을 해 달라”고 말했다.  

 ‘2023 대백제전’은 ‘대백제, 세계와 통하다’라는 주제로 충남 공주시와 부여군에서 오는 9월 23일(개막식)부터 10월 9일(폐막식)까지 17일간 개최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