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31일 슈퍼 블루문 보러가요!..곡성섬진강천문대, 슈퍼 블루문 공개관측회 개최
상태바
31일 슈퍼 블루문 보러가요!..곡성섬진강천문대, 슈퍼 블루문 공개관측회 개최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3.08.28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이주현 기자] 곡성군이 오는 31일에 곡성섬진강천문대에서 슈퍼 블루문 공개관측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슈퍼 블루문은, 달이 지구와 가장 가까운 거리인 근지점을 지나며 뜨는 '슈퍼문'과 한 달에 두 번째로 뜨는 '블루문' 현상이 동시에 일어나는 것을 의미한다.

이번 슈퍼 블루문은 달과 지구의 거리가 불과 35만 7344km까지 근접해 올해 가장 크게 보이는 슈퍼문이다. 이는 5년 만에 재연된 현상으로 다음 슈퍼 블루문은 14년 후인 2037년 1월에 발생할 것으로 예측된다.

이를 기념하는 슈퍼 블루문 공개 관측회는 곡성섬진강천문대에서 오후 8시부터 10시까지 진행된다.

천체망원경으로 직접 관측하는 슈퍼 블루문 관측 프로그램과 달에 관한 특별 강연, 보름달 포토존, 천체투영실과 4D융합상영관의 천문영상 관람, 핸드폰 달 사진 촬영, 브로마이드 증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곡성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방문객에게 다양한 과학문화체험을 제공하고 특이 천문현상 관측을 경험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단, 행사는 우천 등 날씨 상황에 따라 변경되거나 취소될 수 있다.

자세한 행사 정보와 안내는 곡성섬진강천문대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용에 관한 문의는 곡성섬진강천문로 하면 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