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0:41 (일)
매월 마지막주 금‧토‧일은 ‘여행 가는 주말’!..열차·렌터카·체험 할인받아 즐기자!
상태바
매월 마지막주 금‧토‧일은 ‘여행 가는 주말’!..열차·렌터카·체험 할인받아 즐기자!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3.08.24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체부-관광공사, 25일부터 ‘여행이 있는 주말’ 캠페인 전개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25일부터 매월 마지막 주말에 국내 여행을 권장하는 ‘여행이 있는 주말’ 캠페인을 시작한다.

‘여행이 있는 주말’은 국내 단기여행 확산을 통한 내수 활성화 차원으로 올 상반기에 진행된 ‘여행가는 달’과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에 이어 새롭게 추진되는 캠페인이다. 

열차여행, 레저스포츠 체험, 렌터카 등 할인받고 알뜰하게 여행해요!

여행주말에는 열차, 렌터카, 레저스포츠체험 등을 할인받아 알뜰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먼저 가벼운 주말 여행을 떠날 수 있도록 ’레저스포츠 체험상품 할인대전‘을 진행한다.

오는 25일부터 11월 30일까지 국내 여행예약 플랫폼(야놀자, 여기어때)을 통해 1만원 이상의 레저스포츠 체험상품(총 350여 개 중)을 구입할 경우, 5천원 할인권을 제공한다. 매월 마지막 금·토·일요일에는 1만원 할인권을 제공한다(예산 소진시까지).

또한 25일부터 매월 마지막 금·토·일요일에 렌터카회사 카모아앱 또는 T맵을 통해 렌터카를 예약할 경우 10% 할인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반려동물 공간대여 상품 할인(9월 예정), 3만원 숙박할인 쿠폰(10월 말 예정) 등 주말여행에 필요한 할인을 제공할 계획이다. 

9월부터는 매월 마지막 주말마다 국내여행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테마별 여행 프로그램 이용이 가능하다.

공사는 코레일과협력해 ’여행이 있는 주말 열차‘를 운영하고 지역축제, 야간관광, 반려동물 동반여행 등 월별로 다양한 테마 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촌캉스를 주제로 목포와 강진, 평창 등을 둘러보는 시범 프로그램은 오는 25~ 27일 진행한다.

이와함께 주말 여행 계획(사연)을 보내면 공사가 기획한 테마여행을 무료로 보내주는 ‘주말 사용서’ 응모이벤트가 진행된다.

주말 여행 후기를 SNS로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주말 여행 후기’ 인증 이벤트도 오는 9월 중순부터 매월 진행될 예정이다. 

‘여행이 있는 주말’은 지방자치단체도 함께 참여한다.

8월에는 충남 아산시에서 아트밸리 아산 시티투어를 이용할 경우 민속박물관, 레일바이크 등 주요 관광지 입장료 할인을, 강홍성군에서은 홍성 신바람 관광택시 요금을 할인해 준다.

경북 상주시는 ‘이번 여름, 상주시에서 논다’ SNS 이벤트를 통해 모바일 기프티콘 등 경품을 제공한다.

국내 지자체의 혜택과 이벤트, 여행 정보는 공사의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 ‘여행이 있는 주말’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할인 혜택은 매월 마지막 금·토·일요일에 제공되지만 추석 명절이 있는 9월은 기간이 다르고(9.22.~9.24), 모든 할인 혜택도 판매 및 사용기간, 사용조건 등에 따라 다른 만큼 ‘여행이 있는 주말’ 특집 페이지를 통해 사전 확인이 필요하다.  

공사 김장실 사장은 “국내 기업의 점진적인 주 4일 근무제 도입 등 여행이 있는 주말에 대한 기대감이 확산되는 추세”라며, “내수 회복세를 이어가기 위해 올해 새롭게 준비한 캠페인인 만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더 많은 국민이 이용할 수 있게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