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7-21 19:31 (일)
올 추석연휴 가볼만한 현지인 추천 태국 인기 여행지 탑6 
상태바
올 추석연휴 가볼만한 현지인 추천 태국 인기 여행지 탑6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3.08.23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콕 전경  사진=픽사베이
방콕 전경 /사진=픽사베이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올 추석 황금연휴를 앞두고 해외 여행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한국인들이 택한 여행지는 어디일까.

부킹닷컴이 오는 28일~9월 10일 투숙 기준(7월 3일~16일 검색 기준) 한국인 여행객들의 검색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가장 많이 찾은 해외 여행지 4위에 태국 방콕이 꼽혔다. 

태국에 대한 인기를 반영, 부킹닷컴은 같은 기간 태국인들의 검색 데이터를 분석해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태국 인기 여행지 상위 6곳을 선정했다.

* 방콕

태국의 수도 방콕은 다양한 볼거리와 풍부한 먹거리가 있어 외국인뿐만 아니라 현지인들도 많이 찾는 여행지 1위다. 

태국만의 독특한 불교문화를 만나 볼 수 있는 새벽 사원 ‘왓 아룬’부터 태국 최대 규모 주말 시장인 ‘짜뚜짝 시장’, 동남아의 밤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카오산 로드’ 등 다 즐기려면 하루로는 부족하다. 

방콕 – 세인트레지스 방콕
방콕 – 세인트레지스 방콕

이동하는 동안 태국식 샤부샤부인 수끼, 팟타이, 똠양꿍, 푸팟퐁카레 등 대표 음식을 길거리 식당 혹은 현지 식당에서 맛보는 건 필수다. 

또한, 방콕은 빈티지 쇼핑의 천국이기도 하다. 새롭게 떠오르는 지역인 ‘에까마이’는 최고의 빈티지샵과 핫한 카페로 가득한 곳으로, 도심 대신 다른 지역을 둘러보고 싶은 이들에게 적합하다. 

방콕 도심에 위치한 세인트레지스 방콕은 야외 수영장, 스파 시설, 미용서비스 등 부대시설이 잘 되어 있어 여행 후 편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다.

*파타야 북부

북 파타야는 고급 숙박 시설과 다채로운 볼거리가 있어 아이들과 여행하기 좋은 여행지다. 파타야 시내에서 차로 약 20분 거리에 위치한 ‘백만년 바위공원과 악어농장’은 다양한 야생 동물과 백만년이 넘은 화석, 그리고 기상천외한 모습의 바위를 볼 수 있는 곳이다. 

태국에서 가장 많은 수의 바다 악어를 보유하고 있으며, 짜릿한 악어쇼를 관람하거나 악어 먹이주기도 체험할 수 있다. 

파타야 북부 - LK 에메랄드 비치 - SHA 엑스트라 플러스
파타야 북부 - LK 에메랄드 비치 - SHA 엑스트라 플러스

이외에도 파타야의 유명 관광지 중 한 곳인 ‘진리의 성전’이 파타야 북쪽 해안에 자리 잡고 있다. 이 성전은 순수 목재로만 만들어진 높이 105m의 거대 건축물로, 건물 벽면을 덮고 있는 섬세하고 웅장한 조각들이 보는 이들의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는다. 

LK 에메랄드 비치 - SHA 엑스트라 플러스는 진리의 성전에서 차로 약 10분 거리에 있는 숙소로, 객실 내부는 세련된 가구와 수려한 전망이 갖춰져 있다.

*치앙마이

풍부한 문화유산을 간직한 치앙마이는 태국의 역사 유적을 발견하는 재미가 쏠쏠한 도시다. 

치앙마이의 서쪽 근교에 위치한 ‘도이수텝’ 사원은 '도이수텝을 오르지 않았다면 치앙마이를 봤다고 할 수 없다'라는 말처럼 태국을 대표하는 사원이다. 

해발 1,000m 이상의 고산지대에 있어 한여름에도 서늘하며, 황금빛 불탑과 다양한 크기의 불상들로 볼거리가 가득하다. 

치앙마이 - 스마일 란나 호텔
치앙마이 - 스마일 란나 호텔

이밖에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선정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사원인 ‘체디 루앙’과 황금 사원으로 불리는 ‘왓 프라싱’은 치앙마이에 왔다면 꼭 들려야 할 사원이다. 

주변을 둘러보면서 코코넛 밀크가 들어간 카레국수 ‘카오 소이’와 발효 숙성 쌀국수 ‘카놈찐’ 등 치앙마이 특색 요리도 먹어보길 권한다. 

스마일 란나 호텔은 치앙마이 중심부 내에 자리 잡고 있어 주변 명소를 둘러보기 편한 숙소다. 아침에는 유럽식, 미국식, 아시아식 메뉴로 다양하게 조식을 즐길 수 있다.

*후아힌

크라비, 코사무이와 함께 태국 3대 휴양지로 꼽히는 후아힌은 조용한 휴식을 취하기 좋은 곳이다. 태국 왕족들이 여름 별장을 이 도시에 지었을 정도로 고요한 해변과 지상낙원 같은 자연경관을 자랑한다. 

후아인 서쪽에는 후아힌 해변이 위치해 있는데, 길이가 약 4km에 달하며 해안가 주변으로 다양한 먹거리와 리조트 시설이 즐비해 있다. 해변 황혼이 유명한 이 해변에서 저녁 시간 백사장을 따라 고즈넉이 걷다 보면 온전한 휴식의 순간을 느낄 수 있다. 

후아힌 - 리조트 드 파스카니
후아힌 - 리조트 드 파스카니

현지 문화를 좀 더 가까이 접해보고 싶은 여행객들은 왕실의 여름 별궁인 ‘마르카타야완’과 원숭이 사원이라고 불리는 ‘왓 카오 타끼압’ 사원을 방문하길 추천한다. 

리조트 드 파스카니는 후아힌 해변에 위치해 있으며, 사이클링, 승마, 윈드서핑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제공한다.

*빠통 비치

푸켓에서 가장 번화한 해변이자 푸켓을 대표하는 빠통 비치는 화려한 나이트라이프를 즐기고 싶은 여행객들에게 환상의 여행지다. 

무려 4km에 달하는 이 해변은 일 년 내내 잔잔한 은빛 파도와 빛나는 백사장으로 눈이 부시다. 낮에는 제트 스키, 패러세일링, 웨이크보드, 서핑 등 다이내믹한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빠통 비치  쓰리 몽키스 빌라스
빠통 비치 쓰리 몽키스 빌라스

밤이 되면, 빠통 비치 중심에 있는 ‘방글라 로드’는 휘황찬란한 조명과 네온사인이 불야성을 이룬다. 입맛을 돋우어줄 별미를 파는 맛집부터 바, 클럽, 태국 마사지숍 등이 줄지어 거리에 늘어서 있으며, 다양한 길거리 공연과 함께 시끌벅적한 활기는 새벽이 돼도 끊이지 않는다. 

쓰리 몽키스 빌라스는 모든 객실에 수영장 전망을 갖췄으며, 투숙객들은 온수 욕조와 야외 수영장, 자쿠지 등을 편히 사용할 수 있다.

*파타야 중심부

태국의 동부 걸프 해안에 위치한 파타야 중심부는 투명한 해변과 맛있는 해산물로 정평난 곳으로 식도락 여행을 즐기기 좋다. 파타야 중심에 있는 파타야 해변은 야자수 아래 에메랄드빛 바다와 하얀 모래사장이 한 폭의 그림처럼 아름다워 인생 사진을 남기기 좋다. 

근방에는 랍스터, 굴, 게, 새우 요리를 저렴하고 푸짐하게 파는 해산물 식당이 즐비해 있다. 

파타야 중심부, 시티스마트 럭셔리 아파트먼트
파타야 중심부, 시티스마트 럭셔리 아파트먼트

또한, 파타야 시내에서 차로 약 20분 거리에 위치한 파타야 수상시장은 수공예품부터 의류, 먹거리를 파는 종합시장으로 소박한 태국 시골 정취가 짙은 곳이다. 

인공수로 양쪽으로 집과 상점들이 나란히 있으며, 가판대에는 신선한 열대과일과 악어고기, 타조고기 등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시티스마트 럭셔리 아파트먼트는 파타야 중심부에 위치한 숙소로, 수영장과 낭만적인 옥상 테라스를 자랑한다.

 

<사진/부킹닷컴>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