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양구수목원 ‘관광 휴양 메카’로 조성
상태바
양구수목원 ‘관광 휴양 메카’로 조성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3.08.20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구수목원 전경

[투어코리아=김지혜 기자] 강원도 양구군은 양구수목원을 관광과 휴양의 중심지로 만들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양구수목원은 수려한 경관과 함께 야생화분재원, 야생동물생태관, 목재 문화 체험관 등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튤립 축제, 야간 개장, 사계절 썰매 체험장 등을 통해 특색있는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방문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올해 현재까지 3만 2천여 명이 양구수목원을 방문하는 등 양구군의 대표 관광지로서 인기가 급증하고 있다.

양구수목원 주요 시설 전경

양구군은 이처럼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관광객과 양구수목원의 우수한 자연생태 환경을 기반으로, 주변 자연환경과 어우러지는 시설 보완을 거쳐 양구수목원을 양구 관광 거점으로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먼저, 양구수목원은 ‘대암산 야생화 품은 레일 열차’를 내년에 완공한다. 

국비 40억 원과 군비 10억 원 등 총사업비 50억 원이 투입되는 사업으로 양구수목원 입구에서 출발해 피크닉광장, 야생화정원, 야생화분재원 등 약 1.8km를 순환한다.

또한, 내년 상반기까지 수목원에 위치한 독골저수지 일원에 250m의 안전울타리 및 데크 길을 설치해 새로운 힐링 관광코스를 조성한다.

최근에는 기존 과학 놀이 체험장을 유아 숲 체험장과 연계해 즐길 수 있도록 개선했다.

‘테마온실 조성사업’도 추진한다. 

테마온실 조성사업은 수목원 일원에 사계절 온실, 복합 슬라이드 시설, 장애물 코스, 아케이드 게임, 슬라이드 타워 등 양구수목원의 자연생태 환경을 기반으로 지역 특색에 맞는 관람과 놀이, 체험시설을 확충하는 사업이다. 

사업비는 국비 56억 원과 군비 14억 원 등 70억 원이 투입되며, 내년 상반기 실시설계 용역을 시작으로 2027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밖에도, PC나 모바일 등에서 수목원 관람코스와 체험프로그램 등을 쉽게 확인하고 QR코드를 이용해 수목원에 관한 해설을 들을 수 있도록 콘텐츠 및 프로그램 개발을 연말까지 마무리할 계획이다.

양구군은 수목원 일대를 지속적으로 보완·개발해 치유와 힐링의 공간, 자연생태 관광의 대표적 랜드마크로 조성해 나갈 방침이다.

박용근 생태산림과장은 “양구수목원이 관광과 휴양의 중심지로서 거듭날 수 있도록 수목원이 보유한 자연환경과 어우러지는 다양한 시설과 콘텐츠를 지속 발굴·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