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0:41 (일)
울산시-전라남도, '9월 관광교류의 달’지정..관광활성화 위해 ‘맞손’
상태바
울산시-전라남도, '9월 관광교류의 달’지정..관광활성화 위해 ‘맞손’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3.08.17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생협력 통한 신규 여행객 2,000명 유치 목표
9월 전라남도 출발, 울산 방문 단체관광객에게 인센티브 지원

[투어코리아=이주현 기자] 울산시와 전라남도가 관광활성화를 위해 맞손을 잡았다.

울산시는 오는 9월을 ‘울산-전남 관광교류의 달’로 지정하고 신규 관광객 2,000명 유치를 목표로 전라남도와 상생협력에 나선다고 밝혔다.

‘울산-전남 관광교류의 달’ 지정은 지난 2월 22일 울산-전남 상생발전 협약식 개최 시 체결된 ‘울산-전남 상생발전 공동합의문’에 따른 것으로, 양 시도는 관광 활성화를 위해 오는 10월까지 공동 마케팅 등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주요내용은 ▲울산-전남 여행상품 개발과 관광 협력사업 발굴을 위한 ‘상호연계 홍보여행(팸투어)’ 추진 ▲숙박비, 버스비 등 전남 단체관광객 유치 ‘특별 특전(인센티브)’ 지원 ▲부산 국제관광전 참가 ‘울산-전남 공동홍보관’ 운영 ▲양 시도 간 관광 자원 활용 온·오프라인 공동마케팅 등이다.

8월에는 관광협회, 여행사, 언론사 등 각 시도별로 25명의 홍보여행(팸투어)단을 구성해 울산시와 전라남도 주요 관광지를 중심으로 2차례에 걸쳐 상호교류 홍보여행(팸투어)을 진행한다.

먼저 울산시가 17일~18일 팸투어에 나서 죽녹원, 나주읍성, 목포근대역사관,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등을 둘러본다.

이어 전남도에서는 오는 24일~25일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울산대교전망대, 대왕암공원, 태화강국가정원 등 울산시 주요 관광지를 방문할 계획이다.

특히 양 시도 팸투어단은 신규 관광상품 개발을 위한 활동을 펼치고 시도간 관광협력사업과 관광객 유치 활성화 방안에 대해 모색하는 자리도 갖는다.

‘울산-전남 관광교류의 달’인 9월 한 달간은 전라남도를 출발해 울산으로 오는 단체관광객에게 인센티브를 지원한다.

인센티브는 △5인 이상 단체관광객에게 숙박비 최대 9만 원 △12인 이상 단체관광객에게 당일관광 버스비 최대 40만 원 △최소 1박 이상 울산시 숙박을 포함하는 울산↔전남 관광상품 홍보비 200만 원 등을 지원한다.

이밖에 10월 5일부터 8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제24회 부산국제관광전에 참가해 ‘울산-전남 공동홍보관’을 운영한다.

40여 국가, 250여 개 기관, 400여개 부스 규모로 개최되는 부산 국제관광전과 연계하여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울산과 전남지역의 매력적 관광지와 관광상품을 집중 홍보할 계획이다.

윤영찬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울산·전남 교류의 달 행사로 동-서간 관광교류가 활발히 이루어질 것을 기대한다.”며, “지속적인 소통과 협업을 통해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