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0:41 (일)
청양 칠갑산천문대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으로 열대야 시원하게 날려요!
상태바
청양 칠갑산천문대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으로 열대야 시원하게 날려요!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3.08.14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이철진 기자] 충남 청양군에 있는 칠갑산천문대가 페르세우스 유성우 극대기(왕성한 활동기)에 운영한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이 1,000여 명의 방문객들에게 밤하늘의 신비로움을 선사하면서 무더위를 씻게 했다.

천문대는 지난 8~11일 ‘여름방학 온 가족 천문교실’과 12~13일 ‘칠갑산 천문대 별똥별 축제’를 진행, 방문 가족과 청소년들에게 별똥별이 무엇인지 이해하는 천문 강연과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제공했다.

칠갑산천문대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칠갑산천문대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방문객들은 태양의 흑점과 홍염을 관측하는 주간 관측프로그램, 여름철 밤하늘의 별자리를 알아보고 망원경으로 관측하는 야간 관측프로그램, 우주에 대한 상상력을 키워주는 천체투영실 등을 이용했다.

또 사진 인화하기, 열쇠고리와 나만의 컵 만들기 등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했다.

군 관계자는 “6호 태풍 카눈 때문에 방문이 힘들었을 텐데도 많은 분이 천문대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더 재미있고 유익한 특별프로그램을 기획해 성원에 보답하겠다”라고 밝혔다.

힌퍈. 국내 최대급 304mm 굴절망원경을 갖춘 청양 칠갑산 천문대(2009년 7월 개관)는 중부권의 대표적 천문과학관으로서 매년 새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등 방문객들에게 우주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체험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