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0:41 (일)
서울 월드컵공원에서 별과 함께 1박2일 낭만 캠핑 할 사람 모여라! 
상태바
서울 월드컵공원에서 별과 함께 1박2일 낭만 캠핑 할 사람 모여라!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3.08.10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서울별빛캠핑' 참여자 모집..서울 거주 초등학생 이상 자녀를 둔 가족 40팀 대상
견우와직녀, 성운M57 등 6개 별자리 관측, 태양흑점 관측 후 핸드폰 촬영 등 10여개 체험 기회
서울별빛캠핑
서울별빛캠핑

[투어코리아=이주현 기자] 서울에서 별 보며 낭만 캠핑을 즐기고 싶다면 오는 9월 2~3일 1박2일 월드컵공원 노을캠핑장에서 진행되는 '서울별빛캠핑'에 참여해보자.

서울시 서부공원여가센터는 '제5회 서울별빛캠핑' 참여자를 오늘(10일)부터 21일까지 11일간 40팀을 모집한다. 서울에 거주하는 초등학생 이상 자녀를 둔 가족이면 누구가 서울의공원 홈페이지에 공개된 별도 링크(구글폼)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선발 예정이다. 

올해 행사를 더욱 전문적이고 풍성하게 꾸미기 위해 (사)한국아마추어천문학회와 서울에너지드림센터가 협력기관으로 참여한다.

서울별빛캠핑
서울별빛캠핑

한국아마추어천문학회는 ‘지구별 너머 M13, M57과의 밤 데이트’를 주제로 가을밤 만날 수 8개 별자리 관측과 재미있는 신화 속 별별 이야기 강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1일차(9월2일)에는 '까만 우주 속 별자리 관측 프로그램'으로 주간(14시)에는 AI 망원경으로 촬영한 태양관측과 핸드폰으로 기념사진 촬영이 있으며 야간(20시)에는 천문지도사 15명의 지도하에 견우와 직녀, 목성, 성운 M 57 등 12개 별자리를 관측할 예정이다. 2일차(9월3일)에는 새벽(5시50분)에 떠오르는 태양과 태양흑점을 천체망원경으로 보고 촬영도 함께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을 위한 천문 관련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도 선보인다. 1일차(9월2일일) 14시~18시 신화속 토르망치․우주지도 만들기, 태양의 그림자로 동서남북 찾기 등 10개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되며 18시부터는 ‘신화 속 별별이야기’ 강연을 통해 알찬 배움이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이와함께 노래와 퍼포먼스가 있는 문화공연과, 미라클 굿모닝 요가 등 특별한 프로그램도 체험할 수 있다.

캠핑 참가자로 선정시 참가비는 한 팀당 2만원으로 캠핑장 사용료 및 각종 프로그램 참가비가 포함돼 있다. 개인차량 주차비, 주차장에서 행사장까지 전기차 이용료(왕복 3천원/인)는 별도이다. 또 캠핑을 위한 텐트, 침구 등 캠핑용품은 개별적으로 준비해야 한다.

제5회 서울별빛캠핑관련 문의는 어반정글, 또는 서부공원여가센터 공원여가과로 연락하면 되며 우천 또는 폭염 등 기상이변이 있을 경우는 변경된 행사 일정을 별도 공지할 계획이다.

서부공원여가센터 이용남 소장은 “쓰레기로 뒤덮여있던 월드컵공원이 친환경 생태공원이 돼 가족들이 함께 별도 관측하고 캠핑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이번 서울별빛캠핑을 통해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별과 환경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