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현대카드, 9월 이태원서 토크쇼·공연 '다빈치모텔’ 개최..지성·감성의 재충전 시간 선사
상태바
현대카드, 9월 이태원서 토크쇼·공연 '다빈치모텔’ 개최..지성·감성의 재충전 시간 선사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3.08.07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표, 매크로 등 티켓 부정 사용 방지 위해 NFT 티켓 도입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현대카드는 ‘2023 현대카드 다빈치모텔(이하 다빈치모텔)’을 오는 9월 15일~17일 3일간 이태원 현대카드 구역 일대(바이닐앤플라스틱∙ 언더스테이지 ∙뮤직 라이브러리∙ 스토리지 ∙ 아트 라이브러리)에서 개최한다 

다빈치모텔은 토크∙공연∙전시∙버스킹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예술∙학문∙경영∙기술 등 각 분야의 독보적인 아이콘들을 만날 수 있는 현대카드의 문화 융복합 이벤트다.

다빈치모텔은 르네상스 당시 다양한 분야에서 천재성을 뽐낸 ‘레오나르도 다빈치(Leonardo Da Vinci)’와 고속도로를 달리던 서로 다른 사람들이 우연히 머물러 휴식을 취하던 1970~80년대 미국 캘리포니아의 모터호텔에서 행사명과 콘셉트를 착안한 행사로, 이태원을 찾은 관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 아니카 소렌스탐, 톰 삭스 등 35개팀이 참여해 토크쇼 및 공연 진행

이번 다빈치모텔에는 대한민국의 문화 마케팅을 선도해온 현대카드만의 엄격한 안목으로 선별한 35개 팀이 참여한다. 지난해보다 정상급 뮤지션∙배우는 물론 스포츠·NFT·경제·영화 등 지난해보다 한층 다양한 분야의 대중성 있는 전문가들까지 총출동해 지금껏 만나볼 수 없었던 특별한 토크와 공연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글로벌 무대에서 활약 중인 셀럽들과 평소 오프라인 행사를 통해 쉽게 만날 수 없는 국내 최고의 아티스트들이 다수 참여한다. 그동안 국내에서 연사로서 쉽게 만나볼 수 없었던 LPGA 프로골퍼 아니카 소렌스탐이 전수하는 스윗스팟 노하우, NFT 아트의 선구자 톰 삭스의 작품세계를 비롯해 앵커에서 엔터테이너로 성공한 전현무가 방송인생 제 2막을 주제로 관객과 소통한다.

브랜드 마케팅과 디자인 분야에서 레전드로 손꼽히는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과 김봉진 우아한형제들 창업자와 함께하는 토크쇼 역시 오직 다빈치모텔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다.

공연 역시 ‘콘서트’ 위주의 라인업에서 댄스, 일루젼 등 다양한 퍼포먼스를 보여줄 수 있도록 스펙트럼을 확장했다.

K-컬처의 대표 아이콘인 이효리, 팬텀싱어3 우승에 빛나는 크로스오버 남성 4중창단 라포엠, 바이올리니스트 박수예와 피아니스트 김홍기가 선사하는 클래식 공연과 함께 무대를 장악하는 댄스크루 프라우드먼, 아시아인 최초 글로벌 일루셔니스트로 유명한 유호진 마술사의 일루젼 쇼 등 다양한 음악과 공연도 준비됐다.

#META와 함께 MR 선보이는 등 부대행사 강화

현대카드는 또한 META의 신기술인 MR(Mixed Reality)을 적용해 다빈치모텔을 찾은 고객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MR은 현실세계와 가상세계 정보를 결합해 두 세계를 융합시키는 혼합 현실 공간을 만들어 내는 기술이다.

특히, META에서 타 브랜드와 콜라보해 MR을 선보이는 국내 첫 사례가 될 예정으로, MR을 통해 마치 사막의 도로를 달려 다빈치모텔에 체크인 하고 그 안에서 영감의 시간을 보내는 경험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

팝업스토어 및 무료 이벤트도 한층 강화됐다. 패션/라이프스타일/뷰티/F&B 각 영역에서 주목받는 국내 대표 브랜드들이 팝업 스토어를 열어 다채로운 현장 이벤트를 펼치고, MD존과 서비스존 등 찾아온 관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현대카드는 다빈치모텔 기간 동안 침체된 이태원 상권 활성화를 위해 주변 업장들과 협업해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버스킹 이벤트 등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암표, 매크로 등 티켓 부정 사용 방지 위해 NFT 티켓 도입 

현대카드는 다빈치모텔을 찾은 관람객의 안전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해 지난해보다 행사 운영방침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먼저, 현대카드는 행사 시작 전까지 전문안전기관과 협업해 이태원 현대카드 스페이스 전 공간에 걸쳐 사전 안전관리 평가를 실시하고 비상대응 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특히, 계단 및 경사로 공간 등 안전사고 가능성이 높은 구역의 시설물을 보완하는 등 철저한 점검을 진행할 계획이다. 행사 기간 중에는 고객 운집 및 이동 동선에 따라 안전 요원을 적재 적소에 배치해 안전 관리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올해 다빈치모텔 티켓은 부정사용(암표/매크로사용/티켓양도)을 방지하기 위해 전량 NFT 티켓으로 발행할 예정이다. 개인별 고유 지갑 주소를 발행해 KONKRIT앱에서 인증된 본인에 한해서만 예약권을 구매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양도 및 재판매를 원천 차단했다. NFT 티켓 구매를 위한 별도 코인 구매 절차 없이 현대카드로 편리하게 결제도 가능하다.

티켓 가격은 지난해와 동일하게 3일권이 29만8000원, 금요일 1일권이 8만8000원, 토∙일요일 1일권이 각 13만2000원이다. 다빈치모텔의 모든 프로그램은 예약권을 구매한 후 개별 프로그램을 예약을 완료해야 관람할 수 있다.

티켓은 KONKRIT앱(앱스토어 또는 플레이스토어에서 ‘KONKRIT’ 검색)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예약은 현대카드 DIVE앱에서 가능하다. 현대카드로 결제 시 20%가 할인된다.

현대카드 회원 선구매는 8월 10일(목) 낮 12시, 일반 구매는 8월 11일(금) 낮 12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예약은 8월 17일(목) 낮 12시에 가능하다.

‘2023 현대카드 다빈치모텔’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현대카드 DIVE 앱과 현대카드 공식 인스타그램(@hyundaicard)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