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사우디아라비아 문화부, ‘문화여행 프로그램’ 런칭..오스트리아·프랑스에서 시각예술 만나요! 
상태바
사우디아라비아 문화부, ‘문화여행 프로그램’ 런칭..오스트리아·프랑스에서 시각예술 만나요!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3.08.07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각예술 식견 넓힐 수 있는 기회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사우디아라비아 문화부 산하의 시각예술위원회가 여러 국가를 방문하는 문화여행 프로그램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예술가 및 시각예술의 식견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시각예술위원회는 프로그램의 첫 여행 국가로 9월과 10월에 각각 오스트리아와 프랑스 두 개의 국가 중 한 국가에 참가를 원하는 희망 지원자를 모집한다. 지원 신청은 오는 9일까지며, 등록은 하기 문화부 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다.

첫 번째 문화여행은 뉴미디어 예술 분야에 초점을 맞춰 9월 5일부터 14일까지 오스트리아에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오스트리아 린츠와 비엔나를 여행하며, 매년 열리는 ‘아르스 일렉트로니카 페스티벌(Ars Electronica Festival)’과 ‘비엔나 컨템퍼러리 국제 아트페어(Vienna Contemporary International Art Fair)’에 방문한다.  

두 번째 문화여행은 10월 17일부터 26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여행기간 동안 파리 플러스 파 아트바젤(Paris+ par Art Basel), 파리 인터내셔널(Paris Internationale), 아시아 나우(Asia NOW) 등 다양한 아트 페어 및 전시를 관람한다. 예술 기행과 워크숍이 통합된 이번 문화여행은 현대 시각예술 분야 종사자 및 큐레이터, 전시가들에게 맞춤화된 프로그램이다.

시각예술위원회는 이번 문화여행을 통해 각기 서로 다른 유형의 예술가들 및 시각예술 전문가들이 다양하게 만족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특히 예술 프로그램 관람이나 미팅의 기회 이외에도 참가자들이 친목을 도모하며 서로의 예술활동에서 공통적인 주제나 관심사를 발견할 수 있다는 것 역시 이번 프로그램의 또 다른 이점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