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파주시, 율곡수목원 관광명소화 추진...사업 중간보고회 개최
상태바
파주시, 율곡수목원 관광명소화 추진...사업 중간보고회 개최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3.08.04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 율곡수목원 명소화 사업 중간보고회 개최
파주시 율곡수목원 명소화 사업 중간보고회 개최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경기 파주시는 지난 3일, ‘율곡수목원 명소화 사업 기본구상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율곡수목원 용역’은 방문객의 재방문율을 높이고, 관람객 유입을 촉진해 율곡수목원이 연간 100만 명의 방문객이 다녀가는 관광명소가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율곡수목원은 2015년 개원 시 관람객 3만 명에서 2022년 21만 5천 명으로 증가했으며, 올해는 23만 명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날 중간보고회는 김진기 파주시 부시장 주재로 진행됐으며, 푸른환경사업본부장과 재정경제국장 등 관련 부서 국·과장과 용역사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계획에 대한 중간보고가 이뤄졌다.

용역사인 ㈜바이어스와 한국종합기술은 사업대상지 현황 및 수목원 인접 지역의 관광 여건을 토대로 시장분석과 수요추정을 거쳐 방문객 다각화 유도를 위한 수목원 기반 시설 정비 및 기능 개선, 파급력 있는 관광수요 유도, 인접 관광 인프라 연계 방안 발굴 등 기본구상안을 기초로 단계별 세부사업계획(안)을 제시했다.

세부 추진계획 사업으로는 ▲특화 주제원 조성 ▲관람 동선 테마, 휴양 기능 강화 ▲둘레길 정비사업 ▲율곡습지공원 연계사업 ▲프로그램 개발 및 확충 ▲홍보마케팅 확장 등이 있다.

김진기 파주시 부시장은 “다양한 특화사업들을 체계적으로 추진해 율곡수목원이 파주시를 대표하는 명소로 거듭나 산림휴양문화 공간을 제공하고, 타 지역 관람객이 유입돼 지역 상권 활성화의 견인차 역할을 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