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영동포도축제 기간에 첫 '전국 유소년 풋살페스타' 개최 
상태바
영동포도축제 기간에 첫 '전국 유소년 풋살페스타' 개최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3.08.01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김지혜기자] 영동축제관광재단은 오는 8월 26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개최되는 영동포도축제 기간에 ‘제1회 영동포도축제 전국 유소년 풋살페스타’를 연다고  밝혔다.

기존 영동포도축제 연계 행사로 진행됐던 포도마라톤대회가 취소되고 체류형 관광객 유치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방안으로 영동포도축제와 유소년 풋살페스타를 결합한 새로운 이벤트가 될 전망이다.

참가 대상은 초등학생으로 총 5개 부문(1·2학년 통합) 60여개 팀을 신청받는다. 26일에 학년별 4개팀이 한 조로 예선리그를 진행하고, 27일에는 포도조(예선리그 1·2위팀) 국악조(예선리그 3·4위팀)로 나누어 본선을 진행한다.

대회 기간동안 어린이와 부모님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해 영동군에서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시상금은 영동사랑 상품권으로 전액 지급되며 영동군을 찾은 선수단과 학부모로 지역경제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재단은 풋살이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유소년풋살페스타를 개최하여 젊고 활동적인 우리군의 축제 관광 이미지를 부각시킨다는 전략이다.

재단 관계자는 “2023 영동포도축제와 유소년풋살페스타를 성곡적으로 개최하기 위해 두 이벤트를 연계했다.”며 “두 행사가 어우려저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참가는 영동축제관광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8월 11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