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하나투어,'항공권 변경·환불 응대 지연'으로 발생한 차액 부담하겠다!..대고객 사과문 발표
상태바
하나투어,'항공권 변경·환불 응대 지연'으로 발생한 차액 부담하겠다!..대고객 사과문 발표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3.07.28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피해 방지∙불안 해소 위해 환불 규정 안내
시스템 개편, 인력 확충으로 재발 방지 노력 약속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하나투어가 최근 '항공권 변경 및 환불 응대 지연'으로 발생한 항공권 차액을 부담하고, 재발방지를 위해 시스템을 전면 개편을 약속했다. 

하나투어는 '항공권 변경 및 환불 응대 지연'으로 인한 고객 불편이 발생한 것에 대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늘(28일) 사과문을 발표하며 이같이 밝혔다. 

사과문에는 응대 지연으로 인한 고객들의 금전적∙심리적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한 안내를 포함했다. ▲항공권 변경과 환불은 온라인 게시판에 접수된 시점 기준으로 환불 규정을 적용하고 ▲응대 지연으로 발생한 항공권 차액은 하나투어가 부담한다는 방침이다.

하나투어는 항공권 변경 및 환불 등 고객 불만 처리를 최우선으로 해 항공권 판매 관련 프로모션을 잠정 중단하고, 고객 만족도 향상을 목표로 한 재발 방지 계획 수립을 약속했다. ▲예약 및 환불 과정의 전반적인 항공권 시스템 점검, 전면 개편 작업 ▲항공권 관련 인력 충원 등이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응대 지연으로 고객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책임을 다할 것이며, 재발 방지를 위한 시스템 재정비와 더 나아진 환불 시스템을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