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양양 스마트관광도시, 전국 군단위 최초 출범...'고고양양’ 본격 시작
상태바
양양 스마트관광도시, 전국 군단위 최초 출범...'고고양양’ 본격 시작
  • 정하성 기자
  • 승인 2023.07.26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정하성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양양 스마트관광도시 출범식을 지난 25일 양양 죽도해변 워케이션 센터 '웨이브웍스 양양'에서 개최하고 양양 스마트관광도시 플랫폼 ‘고고양양’의 본격 서비스를 시작했다. 

스마트관광도시 조성사업 출범식이 25일 열렸다.
스마트관광도시 조성사업 출범식이 25일 열렸다.

고고양양은 양양 관광을 위한 통합 서비스 제공 어플리케이션으로, 지난 6월 1일 출시 이후 시범운영기간 동안 다운로드 5만건을 돌파했다. 공사와 양양군은 앞으로 2년간 총 2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고고양양’의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

스마트관광도시 사업은 관광 분야의 디지털 전환을 통해 관광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지역관광을 발전시키기 위해 문체부와 공사가 2020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인천, 수원, 여수, 대구, 청주에 이어 6번째로 스마트관광도시로 선정된 양양은 전국 군단위 최초 스마트관광도시라는 점에서 더 의미가 있으며, 대도시와 비교해도 손색없는 스마트 관광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공사 이재환 부사장은 이번 출범식에서 “양양 스마트관광도시에서는 여행 현장과 편리한 기술이 만나 양양만의 차별화된 스마트 서프시티 체험을 할 수 있게 되었다”며, “지난 6월 강원특별자치도 출범에 발맞춰 앞으로 양양은 강원을 대표하는 스마트관광도시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