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17 19:30 (금)
양양 송이·연어축제 10월 통합 개최, 축제 시너지 끌어올린다!
상태바
양양 송이·연어축제 10월 통합 개최, 축제 시너지 끌어올린다!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3.07.25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김지혜 기자] 가을축제인 양양 송이축제와 연어축제가 ‘송이&연어 문화를 만나다’라는 슬로건으로 올해 10월 통합 개최된다.

양양군은 오는 10월 4일부터 8일까지 5일간 양양군 남대천 둔치, 다목적광장, 전통시장, 퐁당퐁당 물놀이장을 배경으로, 통합된 양양 송이․연어축제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송이축제와 연어축제는 1997년 개최된 이후 문화체육관광부와 강원도로부터 우수성을 인정받아 각각 문화관광축제(송이축제)와 강원도 우수축제(연어축제)로 지정되었고, 강원 영동의 지역적 특성과 자연환경에 최적화된 가을 대표축제로서 이름을 알려왔다.

연어축제 / 사진-양양군 제공
연어축제 / 사진-양양군 제공

축제를 주관하는 양양문화재단은 그동안 자체 분석, 전문가 자문, 여론조사, 시뮬레이션 등을 통해, 선택과 집중의 전략으로 축제를 통합하여 추진하는 것이 축제의 시너지를 한층 높일 수 있다는 결론짓고 두 축제의 통합을 결정했다.

특히, 연어축제의 경우 연어가 가지는 교육, 환경, 생태적 가치의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는 만큼, 두 축제의 통합을 통해 새로운 맛과 공간, 스토리를 탄생시킬 수 있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축제로 변화를 꾀한다는 방침이다.

양양문화재단은 송이․연어축제 시 남대천변 주변에 최초로 공간 디자인 개념을 접목할 예정이며, 이전과는 달리 축제 시간대도 확장하여 오후 10시까지 야행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김호열 양양문화재단 상임이사는 “글로벌 축제로서의 발전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축제의 기획과 조정, 확장되는 인력과 시스템, 규모에 대한 철저한 피드백도 병행하여 모두가 상생하는 최적의 지역축제의 모델을 제시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양양송이축제 취소
양양송이축제 / 사진-양양군 제공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