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3 16:51 (화)
여행 간 사람이 또 간다!... 상반기 여행객 10명 중 9명, 하반기에도 해외로 
상태바
여행 간 사람이 또 간다!... 상반기 여행객 10명 중 9명, 하반기에도 해외로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3.07.25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년에 해외여행 횟수 ‘1.8회’ 선호
인기 여행지, 일본·베트남·태국..부담 적은 아시아 여행 폭발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여행 가 본 사람이 또 여행을 떠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기어때가 자사 앱 이용자 대상으로 이달 11일부터 4일간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상반기 해외여행을 다녀온 응답자는 전체의 40%를 차지했다. 이 중 86%는 하반기에도 해외여행을 떠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올해 해외여행을 다녀왔지만, 다시 한 번 여행을 준비 중이라는 비중이 10명 중 약 9명인 셈이다.

반면, 해외여행을 다녀오지 않은 응답자 중 ‘연내 여행을 떠나겠다’는 답변은 66% 수준으로 20%포인트 가량이 낮았다. 올해 여행을 경험한 사람일수록 하반기에도 떠나는 추세가 뚜렷한 것으로 해석된다.

1년에 적정한 해외여행 횟수는 45%의 응답자가 1회, 42%는 2회로 응답했다.

최근 계속되는 고물가의 상황에도 10명 중 4명은 2회 이상의 해외여행을 고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응답자가 적당하다고 생각하는 평균 해외여행 횟수도 약 ‘1.8회’로 분석됐다.

해외여행을 선호하는 배경에는 아시아 여행 수요가 폭발한 영향이 크다.

상반기 이미 여행을 했거나, 하반기 계획 중인 여행지는 모두 동일하게 ▲일본 ▲베트남 ▲태국 순의 결과를 보였다. 근거리, 저렴한 현지 물가 등이 강점인 아시아 수요는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계속 유지될 것으로 전망된다.

김용경 여기어때 브랜드실장은 “이미 상반기 해외여행 경험을 통해, 가까운 아시아권은 손쉽게 여행할 수 있다는 데이터가 쌓인 것 같다”며 “올해 특히 근거리 해외여행에 대한 문턱이 크게 낮아졌다”고 설명했다. 

여기어때는 계속되는 아시아 여행 인기에 힘입어, 동남아 지역의 ‘항공+숙소’ 특가전을 실시한다. 다음달 1일까지 푸꾸옥, 나트랑, 다낭 지역의 가장 인기있는 항공+숙소 결합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