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0:41 (일)
국가대표 해수욕장 만남, 강릉·보령·해운대구 자매결연 체결
상태바
국가대표 해수욕장 만남, 강릉·보령·해운대구 자매결연 체결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3.07.22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홍규(왼쪽 첫번째) 강릉시장, 김동일(중앙) 보령시장, 김성수 해운대구청장이 22일 세 도시간 자매결연을 맺은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투어코리아=김지혜 기자] 강원도 강릉시는 대한민국 3대 해수욕장 소재 도시인 충남 보령시(시장 김동일), 부산 해운대구(구청장 김성수)와 22일 충남 보령머드테마파크에서 자매결연 협약식을 갖는다고 밝혔다.

 강릉시와 보령시, 해운대구는 동-서-남해안에 각각 경포해수욕장, 대천해수욕장, 해운대해수욕장 등 전국 최대의 해수욕장이 있다는 공통점이 있다. 

 강릉 경포해수욕장은 동해안 최대 해변으로 해송림이 백사장을 병풍처럼 둘러싸고 있으며, 해돋이와 달맞이의 아름다운 장관으로 유명하고 석호인 경포호가 인접해 있는 전국 최고 관광명소이다.

보령 대천해수욕장은 서해안 최대 해변으로 동양 유일의 패각분 백사장이며, 경사가 완만하고 일정해 해수욕을 즐기기에 천혜의 장소로 손꼽힌다. 

전국3대해수욕장 도시 자매결연 기념식수
전국3대해수욕장 도시 자매결연 기념식수

부산 해운대해수욕장은 백사장 길이가 1.5km, 폭 70~90m로 매년 수백만 명이 넘는 피서객이 방문하는 남해안 최대 해수욕장이다. 

 이번 협약식은 3개 도시 간 자매결연 체결을 통해 상생발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서로의 공통점을 기반으로 교류의 폭을 넓히기 위함이다.

자매결연 협약을 통해 해수욕장 개발 및 운영에 대한 우수시책, 민관협력 등 지속적인 상호 정보 교류에 나서고, 주요 공통 관심 사항인 해수욕장 개발 및 발전을 위한 대한민국 3대 해수욕장 협의체를 구성·운영하여 상생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아울러 경제·문화예술·체육 분야에서 지역특산물 홍보 및 지역축제, 민간단체 공연 등 문화체험 교류를 추진하고, 안전·행정·인적교류에서 각종 재난·재해 시 공동대처 및 지원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합의서 서명식 후 보령머드테마파크 머드관 앞에서 세 도시는 우정이 오래도록 변하지 않길 바라는 의미를 담아 각 3개 도시의 상징물인 시·구목 소나무(반송)의 기념 식수 행사를 진행했다.

김홍규 강릉시장은 “세 도시는 산, 바다를 지닌 아름다운 관광·휴양도시라는 공통점을 갖고 있다. 이번 자매결연으로 세 도시가 함께 해수욕장 관리 및 경제, 관광, 문화예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여 글로벌 관광도시로 도약하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