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2-25 00:44 (일)
경북도, 대구‧경북 청년‘목적의식 향상 위한’청년다짐 트레킹 진행
상태바
경북도, 대구‧경북 청년‘목적의식 향상 위한’청년다짐 트레킹 진행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3.07.14 0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다짐 트레킹 후 기념 촬영

[투어코리아=이철진 기자] 대구‧경북 청년들이 13~14일 양일간 울진 동서트레일에서 ‘생활 스트레스 해소와 일상 속 목적의식 향상’이라는 주제로 청년 다짐 트레킹 프로그램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구‧경북 청년회(대구‧경북 청년 지방의원들과 지역 리더들이 주축) 주최로 온라인을 통해 참가를 희망하는 경산지역 대학교 청년들의 신청에 따라 마련됐다. 
 
트레킹 프로그램은 청년 자립을 위한 동서트레일 트레킹, 정신건강 및 자살예방 인식개선을 위한 토론과 소통·화합, 지역 소멸 극복메시지를 담은 상권 활성화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행사 첫째 날 한반도 횡단 동서트레일(울진군~충남 태안군 849km 코스)의 최동단 구간인 울진군 근남면 한티재까지 금강송과 계곡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숲속을 온몸으로 느끼며 걸었다.

청년 다짐 트레킹 모습

녁 시간에는 동서트레일의 시작점인 망양정 인근에서 대구·경북 청년들의 다양하고 밝은 미래에 대한 주제로 토론하며 소통·화합하는 시간도 가졌다.

둘째 날 청년들은 지난해 봄 대형산불 피해로 고통 받은 울진군민을 위해 지역 소멸 극복 메시지를 담은 소비활동을 진행함으로써 침체된 지역경제가 살아나기를 기원했다.

조현애 경북도 환경산림자원국장은 “이번 청년 다짐 프로그램이 지역 청년들에게 희망의 마중물이 됐을 것으로 믿는다”며, “앞으로도 산림웅도 경북의 다양한 트레일과 숲으로 청년들을 초대해 힐링하고 심신을 단련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