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부산관광공사, ‘스테이씨크릿 in 부산’ 예능 제작·공개..K-POP스타 부산 매력 홍보
상태바
부산관광공사, ‘스테이씨크릿 in 부산’ 예능 제작·공개..K-POP스타 부산 매력 홍보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3.07.06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이철진 기자] K-팝 스타 '뉴진스'의 부산여행 영상을 제작, 1천만뷰 이상을 달성, 큰 홍보효과를 누렸던 부산관광공사와 부산시는 ‘뉴진스’에 이어 4세대 대표 걸그룹 ‘스테이씨’를 통해 부산의 숨겨진 매력을 알린다.

대세 아이돌 ‘스테이씨’와 함께 서부산과 원도심의 숨겨진 매력을 알리기 위한 리얼리티 예능 ‘스테이씨크릿 in 부산’을 제작해 공사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VISIT BUSAN’을 통해 오늘(6일) 첫 공개한다. 

‘스테이씨크릿 in 부산’은 바쁜 스케줄 속에서 일탈을 꿈꾼 ‘스테이씨’의 부산 출신 멤버 아이사와 예능캐 멤버 시은, 윤이 매니저와 다른 멤버들의 눈을 피해 몰래 부산에 내려와서 ‘Secret Map’이 이끄는 대로 먹고, 놀고, 즐기면서 우정을 쌓아가는 체험형 부산여행 리얼리티 예능이다.

이번 예능은 기존에 많이 소개되지 않았던 부산 먹거리인 ‘완당’을 비롯해, 서부산과 원도심의 레트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송도해수욕장 ▲을숙도 생태공원(노르딕 워킹) ▲감천문화마을(개화기 의상 체험) ▲자갈치 시장(회센터)과 영도의 이색 풍경과 체험을 경험할 수 있는 ▲흰여울문화마을(오션뷰 카페) ▲봉산마을(칵테일 만들기) ▲ 마리노 오토 캠핑장 등을 배경으로 부산사람도 잘 모르는 부산의 ‘씨크릿’한 매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지난 6월 29일 ‘VISIT BUSAN’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티저 영상은 조회수 14만회를 넘겼으며, "스테이씨의 상큼발랄한 에너지와 부산의 청량함이 만나 어떤 케미를 보여줄지 기대된다”는 댓글이 수백 개가 달리는 등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스테이씨 외향즈 삼인방이 모여 풋풋하고 신선한 매력을 뽐내며 우정을 쌓아갈 부산여행 리얼리티 ‘스테이씨크릿 in 부산’은 오늘(6일) 오후 6시에 공개되는 첫 편을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 오후 6시에 총 12편의 본편 영상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촬영 비하인드와 숏폼 영상 등이 기다리고 있어 시청자들의 보는 재미를 더할 계획이다.

이번 예능이 공개될 공사 유튜브 채널(VISIT BUSAN)에서는 지속적인 홍보마케팅을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상시 진행된다.

첫 방송 기념으로 진행하는 ‘본방사수 약속 이벤트’는 오늘(6일)부터 26일까지 유튜브 댓글 참여자를 대상으로 랜덤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 치킨 세트와 커피 쿠폰 등을 100명에게 제공한다. 이번 ‘약속 이벤트’의 자세한 참여방법은 부산관광공사 공식 SNS 채널(인스타그램·유튜브 등) 및 부산관광포털‘비짓부산’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공사 담당자는“매년 국제관광도시 부산을 홍보하기 위해 K-POP 스타와의 콜라보 콘텐츠를 제작, 국내외 잠재 관광객을 대상으로 부산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며, “스테이씨와 함께 서부산 풍경과 맛을 담은 체험형 예능 ‘스테이씨크릿 in 부산’의 촬영지를 새로운 부산 여행코스로 개발, 국내외 관광객 유치 홍보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공사는 지난해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및 부산관광 브랜드 홍보를 위해 글로벌 K-POP 스타 대열에 들어선 ‘뉴진스’와 함께 첫 단체 여행 예능 프로그램 ‘뉴진스 코드 in 부산’을 제작, 유튜브와 틱톡에서 천만뷰 이상을 달성했다. 뿐만 아니라 ‘강해린 이상하다’밈을 탄생시켜 국내외 팬들 사이에 회자되는 등 부산관광 홍보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사진/부산관광공사>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