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0:41 (일)
무주군, 시원한 여름 이벤트 ‘무주쿨썸머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무주군, 시원한 여름 이벤트 ‘무주쿨썸머페스티벌’ 개최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3.07.05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덕유산리조트와 손잡고 흥행·야간광광 육성 ‘쌍끌이’
무주군청
무주군청

전북 무주군(군수 황인홍)이 무주덕유산리조트와 손잡고 시원한 덕유산 여름 이벤트 ‘무주쿨썸머페스티벌’을 기반으로 지역경제에 보탬이 되는 야간관광 활성화 방안을 모색한다.

이를 위해 무주군은 5일 무주군청 대회의실에서 ㈜무주덕유산리조트와 ‘무주쿨썸머페스티벌(Cool Summer Festival)’의 성공 개최와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황인홍 무주군수와 관광진흥과장, 배성수 ㈜무주덕유산리조트 대표이사, 이윤승 (사)무주군관광협의회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각기 역할을 공유하며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협약서 세부 내용을 보면 무주군은 무주쿨썸머페스티벌 추진단 운영 및 원활한 축제 진행을 위한 행정적 지원을 하고, 무주덕유산리조트는 앞으로 10년(2023~2033년)간 매년 2회(7.8월 셋째 주 토~일) 장소(점핑파크)를 무료 제공하기로 했다.
 
이 자리에서 황인홍 군수는 “축제는 꾸준히 열려야 지역 자원으로서 의미가 있다”며 “무주의 큰 자산인 무주덕유산리조트를 기반으로 첫발을 내딛는 무주쿨썸머페스티벌이 계속 사랑 받는 축제로 발전을 거듭할 수 있도록 역량을 모아 달라”고 말했다.

무주덕유산리조트 배성수 대표이사는 “무주경제 발전을 위한 노력에는 너와 내가 있을 수 없다”며 “무주군이 새로운 축제로 야간관광 활성화에 불을 지핀 만큼 지역 기업으로서의 책임과 사명감을 가지고 무주군과 발을 맞춰 나가겠다”고 밝혔다.

무주쿨썸머페스티벌 포스터

무주군 야간관광의 시금석이 될 무주쿨썸머페스티벌은 ‘자연 속에서 음악과 함께 캠핑을 즐기는 국내 유일의주 전자음악(EDM) 축제’로 오는 7월 15일~16일 양일간 덕유산 리조트에서 관광객 감성에 불을 지핀다.

함께할 프로그램은 바가지 바이팩스서틴(Bagagee Viphex13)이 진행하는 ‘DJ스테이지’를 비롯해 장지율 등 인디가수와 DJ들이 함께 즐기는 ‘해피히피 스테이지’, 스컹크 프로덕션(Skunk Production), 비톤 디제이 랩(Beatone DJ Lab) 등이 크루별 무대로 펼치는 ‘크루스테이지’를 볼 수 있다.

DJ 공연이 진행되는 실내 공간 ‘라운지스테이지’에서는 일렉트로닉(Trance, Techno, House, Drum n Bass 등), Rock(펑크, 얼터너티브, 모던락, 사이키델릭, 포크 등)과 설치미술, 요가, 싱잉볼, 핸드팬 워크샵, 천연염색, 마더피스 타로 워크숍, 맨디헤나, 찻자리 등을 즐길 수 있는 체험존과 캠핑존, 먹거리존도 마련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