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한국여행객 절반 이상, 영화 속 그 곳 가고파!..여행충동 자극하는 숙소 어디?
상태바
한국여행객 절반 이상, 영화 속 그 곳 가고파!..여행충동 자극하는 숙소 어디?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3.07.05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크린 투어리즘’ 수요 증가 전망
호텔스닷컴, 올 여름 화제작서 영감받은 '해외 숙소' 추천

영화, 드라마 시리즈 속 멋진 풍광·속소를 보면 그 곳에 한번쯤 가보고 싶어진다. 실제로, 호텔스닷컴가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한국인 여행객 절반 이상이(56%) ‘영화 및 콘텐츠 스트리밍 플랫폼’이 여행 계획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여름 다양한 장르별 영화 기대작들이 국내에 연이어 개봉함에 따라, 호텔스닷컴은 ‘스크린 투어리즘(screen tourism)’에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스크린 투어리즘이란 영상 콘텐츠가 흥행하면 해당 촬영지로 관광객들이 몰리는 현상을 의미한다.

호텔스닷컴의 이번 설문에선 한국인 설문조사 응답자의 무려 78%가 ‘OTT 플랫폼과 같은 스트리밍 서비스의 프로그램 또는 영화에 등장하는 목적지를 시청한 후 목적지에 대해 조사하거나 여행지로 고려해본 적이 있다'고 답했다.

또, 56%는 ‘실제로 여행 목적지로 예약한 적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뿐만 아니라 여행 목적지를 결정하거나 특정 여행지에 관심을 갖게 하는 계기로는 ‘해당 목적지를 배경으로 한 콘텐츠 시리즈 또는 영화 시청(29%)’이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이에 호텔스닷컴은 올 여름 스크린관을 강타하고 있는 리메이크 및 유명 시리즈 속편들 속 스크린 투어리즘 여행지를 소개했다.

이번 추천 숙소는  핑크 빛 세상에 사는 금발 인형, 모두가 좋아하는 인어 캐릭터, 고고학자이자 모험가의 내용을 담은 블록버스터 등  핑크, 수중 및 어드벤처 테마의 숙박 시설들이다.

핑크 호텔: 우리가 좋아하는 금발 인형의 ‘핑크 세계’ 경험하기

이번 여름 핑크 세계에 살고 있는 금발 인형의 스크린 데뷔를 기대하고 있는 여행객들에게 호텔스닷컴은 여행객들이 상상만 했던 핑크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전 세계 핑크 호텔을 소개한다.

더 리츠-칼튼 테네리프, 아바마의 야외 수영장
더 리츠-칼튼 테네리프, 아바마의 야외 수영장  

발리 길리 트라왕안에 있는 '핑크코코 길리 트라왕안'은  핑크로 뒤 덥힌 건물에 핑크색의 객실까지 제공하는 해당 호텔은 핑크 세상을 경험하길 바라는 여행객들에게 제격이다. 투숙객들은 수영장에서 휴식을 취하거나 해변에서 느긋하게 아름다운 길리 트라왕안의 운치를 즐길 수 있다.

영국 런던에 있는 '더 메이 페어, 래디슨 컬렉션 호텔'에은 세상에서 제일 예쁜 핑크 스위트룸을 제공한다.  스키아파렐리 스위트룸은 스크린 속 인형의 꿈을 실현하고 싶은 여행객들에게 추천한다. 

스페인 테네리페섬의 '더 리츠-칼튼 테네리프, 아바마'는 아름다운 푸른빛의 대서양이 내려다보이는 햇살 가득한 테네리페섬의 절벽 꼭대기에 들어선 호텔로, 지중해식 건축 양식과 거대 분홍색 건물을 배경으로 우뚝 솟은 야자수가 인상적인 곳이다.    

미국 팜비치의 '콜로니 호텔 팜 비치'는 1947년에 지어진 팜 비치에서 가장 핑크 빛을 띠는 호텔로, 정치인들과 스타들을 물론 마을에서 가장 세련된 주민들이 제 2의 집으로 삼고 있을 만큼 인기가 높다. 

수중 호텔 '바다 속 인어가 된 것처럼 살아보기'

호텔스닷컴은 영화 속 멋진 수중 숙박 시설을 추천한다. 추천 리스트의 호텔을 방문하는 여행객들은 파도 아래에서 아름다운 해양 생물에 둘러싸인 채 잠을 청하는 독특한 숙박 경험이 가능하다.

리조트 월드 센토사  이카리우스 빌라의 레스토랑
리조트 월드 센토사 이카리우스 빌라의 레스토랑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아틀란티스, 더 팜'의 수중 스위트룸에 머무는 투숙객들은 말 그대로 바다 아래에서 자고 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천장부터 바닥까지 이어져 있는 아쿠아리움 뷰는 투숙객들이 수중 생활 체험에 몰입할 수 있게 한다.

몰디브  '콘라드 몰디브 랑갈리 아일랜드'는 해양 생물 옆에서 잠을 자거나 식사를 할 수 있는 모든 환경을 갖추고 있다. 수중 스위트룸에 머무는 투숙객들과 수중 레스토랑을 방문하는 여행객들은 헤엄치는 해양 생물을 구경하거나 운이 좋으면 인어까지 볼 수 있다. 해당 숙소는 전액 환불이 가능한 예약 옵션을 통해 여행객들에게 더 많은 유연성을 제공한다.

싱가포르 센토사섬 '리조트 월드 센토사의 이카리우스 빌라'는 수중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객실, 레스토랑을 자랑하는 호텔로, 여행객들은 S.E.A아쿠아리움을 방문해 해양 생물에 대한 지식을 얻을 수 있다.

중국 상하이 '인터컨티넨탈 상하이 원더랜드, IHG 호텔'은 수중 전망을 제공하는 여러 스위트룸과 레스토랑을 보유하고 있어 투숙객들은 매일 바다와 하나가 된 기분을 만끽하며 아침을 맞이할 수 있다.  

어드벤처 호텔: 모험가의 야생의 삶을 탐색하기

호텔스닷컴은 여행객들이 내면 속의 탐험심을 발휘할 수 있는 어드벤처 테마의 숙소들을 소개한다. 어드벤처 숙소에서는 지하 도시, 고대 유적 및 아드레날린을 자극하는 등의 체험이 가능해 탐험심이 강한 여행객들은 상상 속의 모험을 현실에서 경험할 수 있다.

벤슬리 컬렉션 - 신타 마니 와일드의 와일드 텐트
벤슬리 컬렉션 신타 마니 와일드의 와일드 텐트

튀르키예 네브셰히르의 '술탄 케이브 스위트'에서는 스크린 속 고고학자처럼 살아볼 수 있다. 여행객들은 8층 깊이에 위치한 터널과 방으로 이루어진 미로를 통해 지하 도시 카이마클리(Kaymakli)를 탐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열기구를 타고 하늘에서 도시를 탐험할 수도 있다.

캄보디아 시아누크빌 '벤슬리 컬렉션 신타 마니 와일드'에서는 탐험과 모험이 끊이지 않는다. 여행객들은 짚라인, 정글을 가로지르는 산악 자전거, 카약과 더불어 카메라 트랩으로 사진을 찍어 현지 야생동물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는 등 다양한 액티비티 중에서 선택이 가능하다.

스코틀랜드 '던켈드 하우스 호텔'은  모험을 찾고 있는 여행객들이라면 꼭 방문할 만하다. 4륜 오토바이를 타고 자연 그대로의 시골을 탐험하거나 오프로드 자전거를 시도해볼 수 있으며, 나아가 진정한 모험가가 되어 양궁 또는 클레이 사격을 해볼 수도 있다.  

멕시코 킨타나로오 '호텔 스카레 아르테'는 정글 모험과 바다 탐험의 완벽한 조합을 경험할 수 있는 숙소다. 여행객들은 고대 유적과 세노테(cenote) 탐험부터 카리브해의 형형색색 산호초 사이에서의 수영에 이르기까지, 킨타나로오에서 스릴 넘치는 모험을 시작할 수 있다.  

<사진 제공: 호텔스닷컴>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