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필리핀 관광부, 다이빙관광객 유치 나선다!..국내 PADI 다이버 위한 온라인 교육 세미나 실시
상태바
필리핀 관광부, 다이빙관광객 유치 나선다!..국내 PADI 다이버 위한 온라인 교육 세미나 실시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3.07.04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론, 두마게티 지역의 이색 다이빙 포인트와 물 속 볼거리 소개

필리핀 관광부는 지난 6월 28일 다이빙 강사 전문 협회(PADI)와 협업해 국내 PADI 멤버들을 초청해 필리핀을 다이빙 목적지로 소개하는 온라인 교육 세미나를 진행, 다이빙 관광객 유치에도 힘을 쏟는다. 

마리아 테레사 디존-데베가 주한 필리핀 대사와 마리아 아포 필리핀 관광부 한국 지사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필리핀의 전반적인 다이빙 마켓 업데이트 및 최신 트렌드 소개로 이어졌다. 

특히, 한국인들에게 비교적 알려지지 않은 필리핀 다이빙 스폿으로 코론(Coron)과 두마게티(Dumaguete) 지역을 자세하게 소개했다.

마리아 테레사 디존-데베가 주한 필리핀 대사는 “매년 약 10만명의 한국인 다이버들이 필리핀을 찾고 있는데, 이 비율 또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말하며, “전 세계 7개의 거북 종 가운데 필리핀에서 총 5개의 종이 출현하고, 2천여 종 이상의 암초 어류가 발견되는 등 필리핀은 해양 생물다양성이 뛰어난 곳”이라고 강조했다.

마리아 아포 필리핀 관광부 한국 지사장은 “다이빙 마켓은 필리핀 여행에 큰 부분을 자치하는 중요한 시장으로, 1인 평균 투숙기간과 평균 지출 비용 또한 일반 레저보다 높은 수치를 기록한다”면서 “필리핀의 다이빙 마켓을 강화하고 현존하는 상품을 다양화하기 위해 필리핀 관광부도 앞으로 더 많은 다이빙 스폿을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해 나가겠다”고 행사의 취지를 참석자들과 함께 공유했다.

아포 섬 / 사진-필리핀관광부
아포 섬 / 사진-필리핀관광부

먼저, 필리핀의 다이빙 마켓 최신 업데이트는 필리핀 관광부 다이빙 & 해양 스포츠 상품기획 담당 웬 소리오소(Wen Sorioso)가 진행했다. 

그녀는 필리핀을 코랄 트라이앵글 중심에 위치해 풍부한 해양 생태계를 경험할 수 있는 ‘바다의 열대우림’으로 소개하면서, 지속가능한 다이빙을 실현하고 해양 생태계를 보호하기 위해 필리핀 관광부와 함께 필리핀에 위치한 다이빙 리조트들 또한 다양한 그린 프로그램을 전개하고 있다고 전했다.

필리핀 PADI 소속 다이빙 전문가 램 요로(Ram Yoro)는 코론을 다른 지역에 비해 비교적 덜 알려졌지만 다이버라면 꼭 방문해봐야 하는 천혜의 다이빙 스폿으로 소개했다. 특히 코론은 난파선 렉 다이빙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2차세계대전 당시 침몰한 군함을 내부까지 샅샅이 볼 수 있는 것이 매력이다. 

특히 남쪽바다에 난파선이 집중되어 있으며, 그 이유는 2차세계대전 당시 숨어 있던 일본 군함과 보급선들이 이곳에서 발각되어 침몰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담요 문어(blanket octopus)와 같은 코론 바다에서 발견되는 희귀 바다 생물을 자세히 소개하기도 했다.

코론에 이어 두마게티도 필리핀의 숨은 다이빙 스폿으로 각광받고 있다. 두마게티에 대한 소개는 두마게티에서 다이빙 리조트를 운영하고 있는 강창호 PADI 멤버가 진행했다. 

세부의 남단과 바로 맞닿아 있어 배로 30분이면 이동할 수 있는 두마게티 역시 숨은 다이빙 스폿이 많기로 유명하다. 특히 두마게티의 아포 섬은 세계 100대 다이빙 사이트로 선정된 곳으로, 10개 이상의 아름다운 스폿들에서 650여 종의 어류 및 400여 종 이상의 산호 군락지를 경험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필리핀의 숨은 다이빙 명소에 대한 소개가 모두 끝난 후, 세부퍼시픽항공 강혁신 한국 지사장이 온라인 세미나에 참여해 세부퍼시픽의 현 운항스케줄과 다이빙 스폿으로 소개된 지역들의 연결편 항공에 대해 자세하게 소개했다.

한편, 올해 7월 3일까지 기록된 한국인 필리핀 방문객 수는 676,874명으로, 전체 방문객 수의 약 25%를 차지한다. 이 수치는 2022년 한 해 동안 기록된 428,014명의 한국인 방문객 수를 이미 앞지른 셈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