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부산관광산업 발전·혁신 선도할 스타기업 5개사 선정
상태바
부산관광산업 발전·혁신 선도할 스타기업 5개사 선정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3.06.22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광역시와 부산관광공사,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의 지원을 받아 부산 관광산업의 발전과 혁신을 이끌어갈 ‘2023 부산관광 스타기업’ 5곳을 선정,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한다. 

이번에 선정된  ‘2023 부산관광 스타기업’ 5곳은 △㈜그라운드케이 △주식회사 요트홀릭 △모모스커피 주식회사 △㈜만만한 녀석들 △주식회사 부산여행특공대 등이다.

'그라운드케이’는 ICT 기술을 활용하여 맞춤형 이동 서비스를 공급하는 관광 교통 플랫폼 기업이고, ‘요트홀릭’은 요트 관련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요트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요트 공유 서비스 플랫폼을 통한 관광 서비스 상품을 기획하고 개발하고 있다. 

'모모스커피’는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을 배출한 부산의 대표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로, 커피로 부산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요즘 카페 투어가 하나의 여행 목적이 된 관광객들에게 ‘커피도시 부산’의 대표 기업으로서 부산의 매력을 알리고 있다.

'만만한녀석들’은 지속가능한 행사 기획 및 친환경 부스 개발을 통한 그린 마이스 부산 선도 기업으로, 지난 2020년부터 센터에서 3년간 부산의 기업들과 협업하며 성장해왔다.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아이템을 개발하는 등 지속가능한 마이스를 실천에 옮기고 있다.

‘부산여행특공대’는 부산의 역사, 교육, 체험, 도시재생 여행 전문 부산 대표 로컬기업으로, 부산 사람들의 스토리를 통해 부산을 이해하고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5개 선정기업에는 부산시장 명의의 스타기업 인증서와 현판을 수여하고 1차년도에 사업화 지원금 1천만원, 2차년도에 1천만원 상당의 맞춤형 스케일업 패키지를 지원한다. 또한 1:1 성장 맞춤형 컨설팅, 투자자 교류 행사 등 체계적인 육성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22일 센터에서 개최하는 전국 관광기업 비즈니스 협업주간 ‘B투게더 위크 2023’과 연계하여 전국에서 모인 관광기업 앞에서 ‘2023 부산관광 스타기업 인증서 수여식’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부산관광 스타기업 및 전국 관광기업 간의 협업을 도모할 예정이다.

한편, 센터는 부산관광 스타기업으로 2021년 5개사, 2022년 5개사 및 올해 선정한 5개사를 포함하여 총 15개사를 선정하여 육성하고 있다.

2021년 선정 부산관광 스타기업인 ‘㈜미스터멘션’은 한국관광공사의 인구감소지역 관광활성화 실증사업 및 부산 워케이션사업 운영사로 선정되어 지역 관광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같은 해 선정된 ‘㈜요트탈래’는 산학연관 협력 지역관광 사업인 이을프로젝트 등을 통해 부산의 새로운 관광콘텐츠 재탄생에도 기여하고 있다.

2022년 선정 부산관광 스타기업인 ‘㈜짐캐리’는 KTX 특송 서비스 운영사로서 사업을 확장하고 있으며, 신용보증기금의 유망 스타트업 보증제도인 ‘퍼스트펭귄’에 선정되며 미래 유니콘 기업으로의 성장 잠재력을 보여주었다.

같은 해 선정된 ‘위더스콘텐츠’는 국내 최초 여행 인플루언서 매칭 플랫폼 ‘포포몬’을 운영하고 있으며, 센터 입주기업 대상으로 무료 이용권 이벤트를 제공하는 등 관광기업들과의 협력을 활성화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에 선정된 5개사를 포함하여 부산관광 스타기업이 관광산업의 미래 발전을 이끌고 글로벌 대표 관광기업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며 “부산관광 스타기업들과 함께 부산 관광을 선도하여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에도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 전경사진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 전경사진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