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강원특별자치도 동해안, 여름철 해수욕장 86곳 7월 1일부터 순차 개장
상태바
강원특별자치도 동해안, 여름철 해수욕장 86곳 7월 1일부터 순차 개장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3.06.22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27일까지 운영

강원특별자치도 동해안 6개 시군 해수욕장 86곳이 오는 7월 1일부터 순차 개장하며 관광객을 맞는다. 

강원특별자치도환동해본부에 따르면 도내 해수욕장은 7월 1일 경포해수욕장을 시작으로 7월 14일까지 차례로 개장해 속초시를 마지막으로 8월 27일까지 86개소가 운영된다.

강릉 경포해수욕장/사진-강릉시 제공
강릉 경포해수욕장/사진-강릉시 제공

도와 동해안 6개 시군은 안전하고 쾌적한 해수욕장 운영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는 한편 시군별 특색 있고 차별화된 해수욕장 운영으로 방문객 증가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해 나갈 계획이다.  

▲강릉시는 안목과 남항진 해수욕장에 반려견 전용풀장 및 애견동반 해수욕장을 조성하고 ▲동해시는 망상해수욕장에 서핑비치와 어린이 물놀이장 운영한다. ▲속초시는 속초해수욕장에 재활용품 활용 소품 제작 등 탄소중립해수욕장 조성하고, ▲삼척시는 삼척해수욕장 백사장에 어린이 놀이터 운영한다. ▲고성군은 봉수대해수욕장에 해안선 레저스포츠 페스티벌 개최하고, ▲양양군은  광진해수욕장에 멍비치 및 장애인 해수욕장 캠프를 운영한다. 

이와 관련하여 환동해본부는 지난 19일에 개최한 해수욕장 개장대비 관계기관 점검회의를 통해 해수욕장 개장 전 준비태세를 점검하고 안전한 해수욕장 운영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일본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 방류에 대비, 도내 해수욕장 중 방문객이 많은 경포와 속초해수욕장에 대해 해수욕장 개장 전 방사능 검사 및 결과 발표를 통해 국민들의 불안감을 적극 해소해 나갈 계획이다.

강원특별자치도환동해본부 최성균본부장은 “올해는 코로나19 엔데믹 전환 이후 맞이하는 첫 여름 휴가철로 많은 관광객이 방문할 것에 대비하여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니 강원특별자치도 동해안에서 가족·연인들과 함께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