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0:41 (일)
김창규 제천시장, 코레일관광개발 대표이사 면담 “코레일 계열 공공기관 유치 총력”
상태바
김창규 제천시장, 코레일관광개발 대표이사 면담 “코레일 계열 공공기관 유치 총력”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3.06.15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천시가 코레일 계열 공공기관 유치에 발벗고 나섰다.

이를 위해 김창규 제천시장이  15일 서울 용산구 코레일관광개발 본사에 방문해 권신일 대표와 만남을 갖고, 코레일 관광개발 이전 시 맞춤형 부지부터 이주직원 복지혜택까지 아낌없는 행·재정적 지원이 있을 것임을 어필하며 강한 유치 의지를 드러냈다.

제2차 공공기관 지방이전 가시화에 따라 혁신도시, 비혁신도시 지자체 간 유치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이번 김 시장 방문을 통해 시가 본격적으로 코레일관광개발 유치에 뛰어든 것으로 풀이된다.

제천은 중앙선 개통 이래 영동선, 충북선, 태백선 등이 지나는 중부내륙 철도 요충지로 EMU 정비센터 구축이 예정됐고, EMU 준고속 열차(KTX-이음)가 도입돼 수도권과 1시간 접근성을 가진다는 설명이다. 

제천시는 관광휴양도시로 철도․관광인프라와 시너지 효과까지 기대해 볼 수 있어 코레일계열사 이전의 최적지라는 주장이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이번 만남을 통해 시가 우리나라 최고의 철도 요충지라는 것과 그간 철도 산업 발전에 기여해온 점을 특히 강조했다”며 “코레일계열사를 제천에 유치해 지역 철도와 관광 산업 동시 발전을 통해 지역을 견인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천시는 지난 4월 27일 코레일관광개발 실무자 면담 추진에 이어 코레일관광개발 대표이사를 면담하는 등 코레일계열사 유치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