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속초시, 휴가철 불법 숙박영업 합동단속 실시
상태바
속초시, 휴가철 불법 숙박영업 합동단속 실시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3.06.1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초시청
속초시청

속초시는 휴가철 불법 숙박영업 행위 예방을 위해 관련 부서 및 유관기관(경찰, 소방)과 합동으로 6월과 7월 두 달간 집중 지도·단속을 펼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최근 공유 숙박 사이트를 이용해 아파트 등을 숙박업소로 둔갑시켜 관광객에게 제공하는 불법 숙박영업 행위가 기승을 부리면서 안전 및 위생에 위협이 될 뿐만 아니라, 입주민 및 관광객에게 불편을 초래하고 있다.

이번 합동단속 대상은 공동주택(아파트 등) 숙박영업 행위를 중심으로 농·어촌민박업, 외국인관광도시민박업 등이다.

점검사항으로는 숙박업 신고 여부 및 등록업소 등록 기준 준수 여부, 변질‧확장 영업 여부, 위생기준 여부, 관련 법령(소방, 전기 등) 준수 여부 등이다.

 속초시는 불법 숙박영업 행위 계도를 위해 20세대 이상 공동주택 117개소에 불법 숙박영업 행위 신고 안내 및 근절 협조 요청과 함께, 속초해수욕장 주변 등 불법행위 발생 우려 지역에 현수막을 게첨하고 지도·단속 적발 시 고발 등 적극적인 행정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현장에서 적발된 무신고 숙박업소들은 ‘공중위생관리법’ 제20조(벌칙) 제1항에 따라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다.

올해 들어 속초시는 불법 숙박업소 단속을 통해 다세대주택, 오피스텔 등 고발 4건, 행정지도 27건을 조치한 바 있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주말 속초시를 찾는 방문객이 증가 추세인 데다, 본격적인 휴가철을 대비해 그 어느 때보다 숙박 안전 확보가 필요한 시기”라며, “무신고 숙박영업에 대한 계도와 단속을 강화해 불법영업을 근절하겠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