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3 16:51 (화)
태백 ‘1,418m 천상의 화원, 금대봉’ 친환경 야생화 트레킹 도전! 
상태바
태백 ‘1,418m 천상의 화원, 금대봉’ 친환경 야생화 트레킹 도전!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3.06.07 2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대봉 친환경 야생화 트레킹
금대봉 친환경 야생화 트레킹

신록이 짙어지는 6~7월, 강원도 태백시에서 '천상의 화원 금대봉, 친환경 야생화 트레킹’을 즐겨보자. 

태백시가 진행하는 '금대봉 친환경 야생화 트레킹'은 태백 시티투어버스를 타고 해발고도 1,418m에 위치한 천상의 화원 금대봉의 아름다운 야생화와 숲을 만나는 이벤트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숲 해설사와 함께하는 야생화 탐방, 숲길 산책, 반려 꿀벌 만들기, 친환경 도시락 먹기 등 친환경적인 삶에 대해 생각하며 야생화도 맘껏 감상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단 하루 만에 참가자 모집이 마감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태백시는 금대봉 대덕산 탐방객들의 편의를 위해 6월부터 7월까지 주말 오전 9시, 10시에 태백역에서 출발해 14시 30분, 15시 30분에 검룡소에서 태백역으로 회귀하는 태백 시티투어버스를 운행하고 있다.

금대봉 친환경 야생화 트레킹
금대봉 친환경 야생화 트레킹

이상호 태백시장은 “태백의 사계절 콘텐츠로 봄은 야생화, 여름은 은하수, 가을·겨울은 자작나무와 태백산, 함백산의 설경을 집중 브랜딩해 새롭고 매력적인 도시이미지를 만들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생태경관보전지역 천상의 화원 금대봉은 봄부터 가을까지 아름답게 만발한 들꽃을 즐길 수 있어 탐방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으로, 태백산국립공원에서는 봄에서 여름까지 탐방예약제를 운영하고 친환경도시락 배달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사진/태백시>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