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충남도, 대백제전 연계 ‘제9회 환황해 포럼’ 용역 착수보고회 
상태바
충남도, 대백제전 연계 ‘제9회 환황해 포럼’ 용역 착수보고회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3.05.25 0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청
충남도청

충남도가 오는 9월 대백제전과 연계해 준비 중인 ‘제9회 환황해 포럼’의 성공 개최를 위해 ‘제9회 환황해 포럼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한다. 

25일 도청 중회의실에서 열리는 보고회에는 환황해 포럼 자문위원, 도 자매결연·우호협력 지방정부, 주한대사, 균형발전국장 및 관계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다. 

이날 용역사는 착수 보고를 통해 포럼 구성과 주요 일정, 초청 및 의전 등 여러 세부 행사 운영 계획을 보고하고, 환황해 포럼 자문위원 등이 제시한 여러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환황해 포럼은 환황해 시대를 맞아 아시아 중심지로 발돋움하고자 지난 2015년 제1회 개최 이후 지난해까지 총 8회 개최됐다.
 
올해 환황해 포럼은 ‘해양문화관광의 대전환, 환황해가 연결하다’를 주제로 △해양관광벨트 △탄소중립 △문화관광 등 3개 세션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코로나19 이후 관광산업 활성화 차원에서 ‘해양문화관광’을 큰 주제로 선정, 대백제전과 연계해 오는 9월 24일부터 26일까지 부여 롯데리조트에서 개최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올해는 도내 서해안권 협의체 활성화와 충남-인천-경기-전북-전남 서해안권 광역협의체를 새로 구성하는 등 교류와 협력을 더욱 강화해 환황해 지역을 선도할 계획”이라며 “국제포럼으로 한 단계 더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