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6-18 19:36 (화)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목포문학관 내 실감체험콘텐츠 구축
상태바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목포문학관 내 실감체험콘텐츠 구축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3.05.18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눈 앞에 있는 듯’ 생생하게 즐기세요!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2022년 체험형 관광 융복합 개발 지원사업’을 통해 목포문학관 내 실감형 체험콘텐츠를 구축, 관람객에게 생생한 몰입형 실감체험을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ICT 첨단기술을 접목한 상호반응형 실감체험콘텐츠를 개발해 총 5개 공간인 ▲차범석관 ▲박화성관 ▲김현관 ▲중앙홀 ▲스마트디지털문학관 내에 구축했다. 

목포 디지털문학관 내 설치된 실감형 콘텐츠
목포 디지털문학관 내 설치된 실감형 콘텐츠

이를 통해 목포문학관에서는 차범석 작가의 작품을 인생극장 씨어터로 생동감 있고 몰입도 높은 콘텐츠를 즐길 수 있고, 목포 문학관을 대표하는 4인 작가의 작품을 미디어아트로 볼 수 있게 됐다.

실감영상과 관람객 상호 반응형의 콘텐츠가 구축돼 있어 목포문학관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오감만족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인용 원장은 “목포문학관을 찾는 관광객들이 실감체험콘텐츠를 통해 문학이라는 어려운 소재를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전남의 관광·문화자원을 첨단기술과 접목해 지역민과 관광객들이 체감할 수 있는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진흥원은 순천만국제습지센터 내 “생명의 땅, 순천만에 살다.놀다”라는 주제로 실감콘텐츠를 구축,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등 전남을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문화자원과 첨단기술을 접목하여 체험할 수 있는 실감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