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안동시, 선비스토리 팸투어 진행...외국인 관광객 유치 시동
상태바
안동시, 선비스토리 팸투어 진행...외국인 관광객 유치 시동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3.05.01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송정종택 접빈한상 체험
노송정종택 접빈한상 체험.사진=안동시

경북 안동시(시장 권기창)는 한국국학진흥원과 지난달 29~30 양일간 도산권역에서 안동의 대표 관광지를 홍보하기 위해‘선비스토리 팸투어’를 진행했다.

이번 팸투어는 안동시 관광거점도시 육성사업의 하나로 도산서원 등 유교 문화 콘텐츠를 활용해 관광 인프라를 활성화하기 위한‘글로벌 유교체험 관광상품 개발·운영(이하 글로벌 유교체험)’사업으로 16개국 23명의 한국학중앙연구원 외국인 대학원생들이 참가했다.

글로벌 유교체험은 일반인 대상 당일 체험 프로그램인 선비스토리 투어, 외국인과 국내 인플루언서를 초청해 1박 2일간 진행하는 선비스토리 팸투어, 유교문화에 익숙하지 않은 외국인과 청소년을 위한 만화·사진 가이드북 발간, 도산서원 관람객 대상의 목판 인출 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농암종택 방문 기념촬영.사진=안동시
농암종택 방문 기념촬영.사진=안동시

팸투어 첫째 날은‘퇴계 이황의 삶과 정신’이라는 주제 강연을 시작으로 도산서원을 둘러보고 노송정 종택에서 종부의 손맛이 담긴 접빈 음식을 체험했다.

둘째 날에는 도산권역의 힙(hip) 플레이스인 예끼마을과 낙동강 1,400리 가운데 가장 아름다운 비경을 품은 농암종택을 방문하는 등 안동의 자연경관과 유교문화를 생생하게 체험했다. 
 
‘선비스토리 팸투어’는 올해 총 5회로 진행되며, 5월에는 독일 튀빙겐 대학교 학생, 여행사 협회, 사진작가, 파워블로거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팸투어에 참가하신 분들은 안동시 홍보대사라는 마음으로 안동의 유구한 역사가 담긴 세계유산과 관광 자원을 세계인들에게 널리 알려주시길 부탁드린다”며 “앞으로 안동이 지켜온 문화유산 보존과 전승을 뛰어넘어 전 세계인이 좋아하는 재미와 감동을 주는 콘텐츠를 내세워 1천만 관광객이 찾는 역사문화관광도시로 발돋움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