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김창규 제천시장, 충북도지사 만나 지역 현안 건의
상태바
김창규 제천시장, 충북도지사 만나 지역 현안 건의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3.04.26 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창규 제천시장, 충북도지사 만나 제천시 주요 현안사업에 충북도 지원 요청
김창규 제천시장, 충북도지사 만나 제천시 주요 현안사업에 충북도 지원 요청

김창규 제천시장이 핵심 현안사업 해결을 위해 충청북도의 관심과 지원을 이끌어 내는 광폭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김 시장은 지난 24일 이정임 제천시의회 의장, 김호경, 김꽃임 도의원, 이영순, 박해윤 시의원 등과 함께 김영환 도지사를 만나 제천시 주요 현안사업에 충북도의 지원을 요청했다.

시의 주요 건의사항은 ‘2차 공공기관 이전대상 제천유치 지원’과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사업에 제천시 계획 반영’,‘3조원 기업유치 및 투자유치 협조’,‘ 2027 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회 종목 제천 개최’등이다,

  특히 공공기관 이전은 국가 균형발전을 위해서라도 비혁신도시, 인구소멸 위기도시 중심으로 진행되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반드시 제천으로 이전될 수 있도록 충청북도의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김영환 지사는 “제천시민의 정서를 이해했고, 공공기관 이전이나 기업의 투자유치는 지역 균형발전이라는 도정의 큰 틀에서 모든 지역에 소외 없도록 할 것”이라며, “제천은 최고의 관광인프라를 가진 도시인만큼 지역의 강점을 잘 살려 달라”고 당부했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앞으로도 정부 예산 반영 및 시 주요 현안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충청북도와 주기적으로 만나 긴밀히 소통하고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