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독일 여행 호텔 숙박료 얼마일까?
상태바
독일 여행 호텔 숙박료 얼마일까?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2.03.28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김현정 기자] 세계적인 호텔 예약 사이트이자 미 나스닥 상장사 프라이스라인 그룹(Nasdaq: PCLN)의 자회사 아고다에서 동화에 나오는 독일의 주요 성들이나 동화 같은 여행지를 찾아 떠나는 여행객들을 위해 독일 주요 호텔요금을 소개했다.

장엄한 옛 궁전과 돌로 쌓은 첨탑의 독일 성곽들은 아이들게 동화의 소재로 다가오고, 문화 여행을 즐기는 여행객들에게는 유럽 역사의 매력을 느끼게 해준다.

세월의 풍파에 일부는 손상되고 터만 남은 곳도 있지만, 꾸준한 복원사업으로 복원된 궁전의 예술품, 앤틱 가구, 중세 무기와 유물로 꾸며진 환상적인 옛 성은 중세시대의 귀족들의 삶을 짐작케 한다.

비교적보존이 잘 된 성들은 주요 도시 외곽에 위치해 있는데, 이는 몇 세기에 걸친 전쟁이 피해갔기 때문이다.

독일의 유명성은 바이에른(Bavaria) 주 남부와 바덴-뷔르템베르크(Baden-Württemberg) 지역에 많이 분포한다.

독일의 동화에 등장하는 성을 돌아보기 위해 여행객들은 베를린에서 버스 혹은 철도를 이용해 경치를 즐기며 프랑크푸르트 암 마인(Frankfurt am Main)을 향한다.

모셀(Mosel: 라인 강의 지류)에서 여행을 시작하기 전에 와인을 준비해 한 모금씩 즐기는 것도 좋다.

여기에서 여행객들은 슈바벤 알프스(Swabian Alps)지역으로 들어가거나, 하이델베르그(Heidelberg) 또는 슈트트가르트(Stuttgart) 및 계곡을 따라 이어지는 중세의 작은 타운쉽(townships)을 둘러볼 수 있다.

다음에는 퓌센(Füssen)으로 가서 그 지방에서 가장 유명한 두 성을 둘러보고 바이에른 문화의 중추, 뮌헨(Munich)로 가면 그 곳을 여행함으로 동화 같은 여행의 끝을 장식할 수 있다.

독일 최고의 성

메스펠브룬 성 (Mespelbrunn Castle)

잉겔하임(Ingelheim) 가문이 소유하고 있는 이 성은 해자로 둘러져 있으며, 프랑코니안(Franconian: 서부 독일의 프랑스 계 독일) 시골의 조용한 계곡의 저지대에 숨겨져 있다.

독일의 동화를 영화화해 칸 영화제 수상 후보에 추천된 ‘슈페사르트의 여관(Das Wirthaus im Spessart: 1958년 작품)’의 촬영지로 유명해진 슈페사르트(Spessart) 숲은 프랑크 푸르트(Frankfurt)에서 50km 정도 떨어져 있다.

버그하우센 성 (Burghausen Castle)

13세기에 지어진 이 성은 유럽에서 가장 긴, 1km가 넘는 성곽을 가진 요새이다.


바이에른 공작 가(家)에 세습되어 공작과 공작부인의 별장으로 사용됐던 곳이다. 6개의 화려한 뜰, 여러 개의 탑과 대문, 정원, 예배당, 보호된 내부 침실 등을 감상해 볼 만 하다. 독일과 오스트리아의 경계를 긋는 잘자흐(Salzach) 강가에 위치해 있다.

하이델베르그 성 (Heidelberg Castle)

지금은 폐허로 남았지만, 이 중세 요새는 13세기의 건물이었다. 전쟁과 화재, 낙뢰로 파괴된 이 성은 오랜 시간 동안 빅토르 위고, 마크 트웨인 등 하이델베르그 등 많은 시인과 소설가들의 낭만적 위상으로 찬사를 받았다.


바덴-뷔르템베르크(Baden-Württemberg)의 북쪽에서 하이델베르그 도시를 굽어보는 위치에 있으며, 프랑크푸르트에서 차량으로 두 시간 정도 거리에 떨어져 있다.

릭텐스타인 성 (Lichtenstein Castle)

릭텐스타인의 기사들을 위한 요새였던 네오고딕 양식의 성으로, 슈바벤 알프스의 호나우(Honau) 지역이 내려다보이는 바위 절벽에 다소 불안정한 모습으로 서 있다.

산과 숲으로 보호되어 파괴되지 않고 유지되었으며 오늘날에도 우라하(Urach) 공작 소유이다. 바덴-뷔르템베르크 주에 위치하고 있으며, 슈트트가르트에서 하루 거리 정도 떨어져 있다.

엘츠 성 (Eltz Castle)

33대 대대로 엘츠(Eltz) 가문의 본가. 뾰족한 첨탑과 튜더식 목조 건물로 언덕 위에 자리 잡고 있다.

골동품, 그림, 무기 등 광범위한 종류의 수집품들이 모인 전형적인 중세의 성이다. 모젤케른(Moselkern) 기차 역에서 도보로 45분 거리에 있다.

호엔촐레른 성 (Hohenzollern Castle)

호엔촐레른성의 포탑에서 휘날리는 깃발은 주변 855여 미터의 시골 영지와 11세기부터 함께 해 왔다. 그리 겸손하지 않았던 프러시안 황가의 성은 파괴되고 재건축하기를 두 번, 19세기 후반에 와서 현재의 모습으로 복원되었다. 슈바벤 지방의 알프스 산맥에 위치해 스위스 국경과 가깝다.

시그마링헨 성 (Sigmaringen Castle)

현재 호엔촐레른 가문의 방계가 소유한 11세기의 요새는, 이전까지 수차례 소유권이 바뀌었고, 심지어 프랑스의 비쉬 가문이 차지하기도 했었다.

다뉴브(Danube)의 조용한 중세 도시, 시그마링헨(Sigmaringen)의 중심에서 눈에 확 들어오는 곳에 위치한 이 성은 도자기, 갑옷, 마차 및 고문 장치들이 수집되어 있다.

노이슈반슈타인 성 (Neuschwanstein Castle)

이 화려한 궁전은 동화에 나오는 고대 성에서 영감을 얻은 괴팍한 루트비히2세 국왕이 만든 것으로, 기술적으로 어떤 보호 장치가 없다는 측면에서 볼 때 성이라기보다 궁전이라고 하는 것이 옳다.

그 화려한 디자인은 오늘 날 가장 상징적인 동화 속 성의 영감을 주었으며 그 성은 바로 디즈니랜드의 슬리핑 뷰티 캐슬이다.

노이슈반슈타인성은 뮌헨에서 100킬로미터 정도 떨어진 바바리아(Bavaria)의 남서쪽에 있는, 호엔슈반가우(Hohenschwangau) 마을을 굽어보는 지형에 위치하고 있다.


아고다의 독일 호텔 요금

뮌헨 (Muich)

지호텔 호텔 & 리빙 뮌헨-님펜부르크 (GHOTEL hotel & living Munchen-Nymphenburg) 요금: 1박당 USD 92부터. 조기예약 프로모션 – 체크인 7일 이전에 예약 필. 2012년 12월 31일까지 유효.

호텔 님펜부르크 (Hotel Nymphenburg)
요금: 박당 USD 134부터 시작. 한정 판매상품. 2012년 4월 9일까지 유효.

호텔 프린츠레겐트 암 프리에덴스엔겔 (Hotel Prinzregent am Friedensengel)
요금: 1박당 USD 115부터. 최소 4일 예약하면 1박 무료해줌. 체크인 7일 이전에 예약 필. 2012년 4월 22일까지 유효.

헬베티아 시티 센터 호텔 (Helvetia City Center Hotel)
요금: 박당 USD 92부터.. 2012년 12월 31일까지 유효.

호텔 오르바처 (Hotel Aurbacher)
요금: 박당 USD 58부터. 체크인 3일 이전에 예약 필. 2012년 12월 31일까지 유효.

호텔 샌티스 (Hotel Säntis)
요금: 1박당 USD 122부터. 체크인 21일 이전에 예약 필. 2012년 12월 31일까지 유효.

베를린 (Berlin)

할리우드 메디아 호텔 베를린 (Hollywood Media Hotel Berlin)
요금:1박당 USD 122부터. 2012년 12월 31일까지 유효.

마리팀 프로아르테 호텔 베를린 (Maritim proArte Hotel Berlin)
요금: 1박당 USD 179부터 시작. 체크인 14일 이전에 예약 필. 2012년 12월 31일까지 유효.


호텔 빌라 카스타니아 (Hotel Villa Kastania)
요금: 1박당 USD 82부터. 최소 3박 숙박. 2012년 12월 31일까지 유효.

베스트 웨스턴 호텔 칸스트라세 베를린 (Best Western Hotel Kantstrasse Berlin)
요금: 1박당 USD 99부터 시작. 체크인 14일 이전에 예약 필. 2012년 12월 31일까지 유효.

호텔 쿠'담 101 (Hotel Ku'Damm 101)
요금: 1박당 USD 91부터 시작하는 요금. 최소 2박 숙박. 2012년 4월 25일까지 유효.

H10 베를린 쿠'담 호텔 (H10 Berlin Ku'damm Hotel)

요금: 박당 USD 109부터 시작. 체크인 3일 이전에 예약 필. 2012년 5월 7일까지 유효.

프랑크푸르트 암 마인(Frankfurt am Main)

빅토리아 호텔 (Victoria Hotel)
요금: 박당 USD 70부터 시작.

로코 포르테 빌라 케네디 (Rocco Forte Villa Kennedy)
요금: 럭셔리! 1박당 USD 300부터.

아디나 아파트 호텔 프랑크푸르트 니우어 오퍼 (Adina Apartment Hotel Frankfurt Neue Oper)
요금: 박당 USD 109부터 시작. 환불불가상품.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