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27 21:47 (월)
다향과 신록, 꽃향 가득한 '하동 섬진강 꽃길' 함께 달려요!
상태바
다향과 신록, 꽃향 가득한 '하동 섬진강 꽃길' 함께 달려요!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3.03.21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군, 스포츠축제 ‘섬진강 꽃길 마라톤대회’ 4년만에 개최,,4월 16일 송림공원 일원서

남도의 봄을 여는 스포츠축제 섬진강 꽃길 마라톤대회가 봄꽃이 흩날리는 사월 하동송림공원과 섬진강변 일원에서 열린다.

하동군은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MBC 섬진강 꽃길 마라톤대회가 내달 16일 하동송림공원∼남도대교 일원에서 4년 만에 하동군에서 개최된다고 21일 밝혔다.

MBC경남과 여수MBC가 공동 주최·주관하는 섬진강 꽃길 마라톤대회는 섬진강을 사이에 둔 경남도와 전남도, 하동군, 광양시가 공동으로 준비하는 연중 최대 규모의 영·호남 체육행사다.

이번 대회는 송림공원에서 섬진강변의 19번 국도를 따라 평사리공원, 남도대교에서 반환하는 왕복코스로, 풀, 하프, 10㎞, 5㎞ 등 4개 코스에서 치러진다.

5월 4일∼6월 3일 31일간 열리는 2023하동세계茶엑스포의 성공개최를 염원하며 ‘우리나라 차 시배지’ 화개 방향으로 달린다.

풀코스는 오전 9시 송림공원을 출발해 섬진강을 따라 섬진교, 평사리공원, 화개궁도장(1차 반환), 신촌빌라 회전교차로(2차 반환), 송림공원으로 진행된다.

하프코스는 송림공원에서 풀코스를 따라 평사리공원 인근, 10㎞는 섬진강변교회 인근, 5㎞는 두곡마을 인근에서 각각 반환하는 코스다.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하동의 섬진강 물줄기와 고운 모래, 지리산 자락의 절경을 감상하며 달리는 대회 참가 희망하는 개인·단체는 오는 31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고, 자세한 사항은 대회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다향과 신록이 가득한 하동에서 섬진강을 따라 봄의 활기를 충전할 달리미와 가족단위 상춘객의 많은 관심과 참가를 바란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