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6-14 18:27 (금)
문체부-한국관광공사, 관광 액셀러레이팅 참여기업 모집..관광기업 고속성장 돕는다!
상태바
문체부-한국관광공사, 관광 액셀러레이팅 참여기업 모집..관광기업 고속성장 돕는다!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3.03.14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천만 원의 사업화 자금 지원, 액셀러레이터에서 최대 2억원 직접 투자 기회도 제공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혁신 관광기업의 발굴, 육성을 목적으로 ‘2023 관광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여기업을 오는 27일 오후 2시까지 모집한다.

관광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은 창업 3년 이내 초기 관광기업을 대상으로 단기 고속성장을 지원하는 민간투자 연계형 전문 보육 지원프로그램이다.

공사는 씨엔티테크, 엠와이소셜컴퍼니, 와이앤아처 등 사전 선정한 액셀러레이터 3개사와 함께 공모를 통해 30개 기업을 선발할 계획이다. 

선정된 기업은 6천만 원의 사업화 자금과 창업분야 전문 프로그램, 공사 보유 관광산업 네트워크·빅데이터·지식인프라 등을 활용한 특화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가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담당 액셀러레이터로부터 최대 2억 원의 직접 투자도 받을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액셀러레이터 별 프로그램 특장점 등을 비교해 3개사 중 자사에 가장 적합한 1개사를 선택하여 신청하면 된다.

단, 공사의 올해 공모사업인 관광벤처기업 공모전, 글로벌 챌린지 프로그램, 관광기업 혁신바우처 지원사업, 관광 플러스팁스 등과 본 프로그램의 중복 선정은 불가하다.

제출 서류, 제출처는 액셀러레이터에 따라 상이하므로, 자세한 내용 확인을 위해서는 모집 공고문을 참고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공사 누리집, 공사 관광기업지원센터 누리집  및 K-스타트업 창업지원포털 누리집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공사는 지난 2022년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관광분야 초기 유망기업 30개사를 선정, 밸류업 프로그램을 지원한 결과, 투자유치액 총 95억(전년 대비 50% 증가), 신규채용 총 235명(전년 대비 99% 증가)의 성과를 거둔 것으로 집계했다.

특히, 스마트 호텔 통합 플랫폼 운영기업인 ‘주식회사 두왓’은 한화호텔앤리조트, 호텔롯데 등 국내 대기업 체인 호텔과 서비스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11.8억의 투자유치에 성공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거둔 것으로 평가된다.

특히 올해부터 본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기업에게는 중소벤처기업부 등 11개 부처 협업으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범부처 창업경진대회인 ‘도전! K-스타트업 2023’ 본선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공사 강규상 관광기업육성팀장은 “3년 간의 팬데믹을 거치면서 새로운 전환점을 맞은 관광시장 대응을 목적으로, 전문 창업기획자와 협업하여 참신한 사업아이템을 보유한 유망 관광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이들 기업의 고속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